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구월동 맛집 - 수월식당 / 밖에서 먹는 가성비 집밥

by Jubok 2023. 2. 16.

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수월식당이란 곳으로 가보려고 하는데요 ! 

지인분께 추천받은 맛집으로 식사해보니 밖에서 편하게 먹는 집밥 같은 느낌이 들었고 전체적인 구성들 또한 가성비가 아주 훌륭한 편이어서 여러분께 추천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시작합니다 ! 

 

저와 함께 맛있는 가성비 집밥 한끼 어떠신가요!?

 

 

 

영업시간 : 11:00 ~ 21:00 

 

 

인천-남동구-구월동-수월식당
인천-남동구-구월동-수월식당-2
인천 남동구 구월동 수월식당

 

 

 

어김없이 구월동에 있던 평화로운 날. 

저녁을 어디에서 먹을까 한참 고민하다가 지인에게 수월식당을 추천받고 목적지로 향했습니다. 

남동세무서, 성리중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식당의 규모가 큰 편이어서 지도를 따라가게 된다면 찾기 쉬우실 겁니다. 

 

차로 방문한다면 주차장이 없어서 별도로 주차할 곳을 알아봐야한다는 특징도 있으니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게 앞쪽으로 걸어와서 살펴보니 닭도리탕, 삼겹살, 가정식백반 등등을 판매하고 있다고 적혀있는데 과연 어떤 맛집이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입구의 문을 열고 식당 안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수월식당-신발장수월식당-내부-분위기
수월식당 내부 분위기

 

입구의 문을 열자 사장님께서 어서오시라며 저를 반겨주셨어요.

바로 안쪽에 신발장이 있는 것을 보고는 신발을 벗고 안으로 입장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담진 않았지만 바로 앞쪽엔 좌식으로 된 좌석이 있었고 안쪽에는 의자와 테이블로 된 좌석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좌석의 형태를 보니 단체로도 방문하기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안쪽 좌석으로 자리를 잡은 저는 메뉴판을 구경하며 어떤 것을 먹을까 고민 삼매경에 빠졌습니다. 

 

 

수월식당-메뉴판
수월식당 메뉴판

 

 

 

바깥에서 봤듯이 이곳에서는 닭볶음탕, 동태찌개 등등의 찌개류부터 삼겹살, 제육볶음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찌개백반이라는 것인데요 ! 

찌개백반 같은 경우에는 매일매일 메인인 찌개의 메뉴가 달라지는 식단으로써 이곳 수월식당의 대표 메뉴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지인분께 찌개백반을 추천받았으니 이걸 한번 먹어보도록 하죠. 

 

주복 : 사장님. 여기 찌개백반 하나 부탁드립니다 ! 

 

 

수월식당-밑반찬수월식당-밑반찬-무생채
수월식당-밑반찬-깍두기수월식당-밑반찬-멸치조림
수월식당-밑반찬-연근조림수월식당-밑반찬-2
수월식당-밑반찬-생선수월식당-밑반찬-생선-2
수월식당 밑반찬

 

주문을 하고 잠시 후에 각종 반찬들을 테이블 위에 세팅해 주셨습니다. 

뭔가 밖으로 밥을 먹으러 나왔는데 딱 집에서 먹는 반찬들처럼 정갈하게 차려진 것을 보고 내심 여기 잘 왔다고 생각하며 사진을 연달아 팍팍 찍었습니다. 

 

버섯반찬, 무생채, 깍두기, 멸치조림 그리고 생선 등등 저는 한식을 무척 좋아하는 입장으로써 메인 메뉴 따로없이 이렇게만 반찬이 세팅만 되어있어도 밥 한 공기는 순식간에 뚝딱할 수 있죠 ㅎㅎ

반찬들도 전부 준수한 편으로 식사를 할때 젓가락을 특히 바쁘게 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수월식당-김치찌개수월식당-김치찌개-2
수월식당 김치찌개

 

잠시 후 팔팔 끓는 양은냄비에 한가득 담긴 김치찌개가 테이블 위에 세팅되면서 

제 혀에서 본능적으로 군침이 돌기 시작하더라고요..ㅎㅎ 그러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주복의 속마음 : 보통 이렇게 먹는다면 만원은 넘을텐데.. 7,000원? 대박이다.. 

 

 

수월식당-김치찌개-육수-맛수월식당-김치찌개-김치-맛
수월식당-김치찌개-고기수월식당-김치찌개-고기-맛
수월식당 김치찌개 맛

 

 

 

바로 숟가락으로 김치찌개의 국물을 올려 입 안에 털어 넣어보니 새콤하게 꽂히는 시원한 피니쉬가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 

김치찌개의 국물이 괜찮아서 그런지 본격적으로 김치랑 고기들을 입 안에 때려붓기? 시작했는데.. 게걸스럽게 먹기 시작했다는 표현이 딱 맞다고 할까요.. ㅎㅎ 

 

호기심에 김치찌개 안에 있는 고기들을 모아보니 생각 이상으로 풍족하게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국물도 풍족하게 있어 공기밥을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 

 

 

수월식당-공기밥수월식당-김치찌개-공기밥
수월식당 김치찌개 + 공기밥

 

김치찌개랑 함께 세팅된 공기밥의 뚜껑을 열고 밥 한 숟가락을 김치찌개에 담아 먹었을 때 꿀 같은 조합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ㅎㅎㅎ 

 

아.. 사실 김치찌개는 풍족하게 있었는데 공기밥이 부족했다는 생각이었네요..

평소같았으면 대놓고 공기밥을 한 그릇 더 주문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배부르다 보니 딱 한 공기만 먹었네요 ㅎㅎ 

 

 

수월식당-마무리수월식당-마무리-내돈내산-인증
수월식당 마무리

 

전체적으로 반찬들도 너무 맛있었고 김치찌개도 너무 맛있어서 남긴거 하나 없이 깔끔하게 입 안에 모두 털어 넣었습니다. 

그렇게 먹고나니 뭔가 후련하게 잘 먹은 기분이 들었네요 ㅎㅎ ( 반찬들까지 저렇게 쓸어 먹으니까 배부를수밖에 없지요.. )

 

사장님께 너무 잘 먹었다 인사드리고 결제를 하며 수월식당에서의 식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에도 결제한 내역을 여러분께 인증하며 내돈내산으로 먹었다는 것을 알립니다. 

 

 


수월식당 

 

인천 남동구 구월동, 남동세무서, 성리중학교 근처에 위치한 가성비 훌륭한 맛집. 

 

 

수월식당-찌개백반
수월식당 찌개백반

 

각종 찌개류, 찌개백반 등을 판매하고 있는 수월식당은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방문하여 밖에서 먹는 집밥 같은 느낌으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특히 단체석도 갖췄고 주류도 판매하고 있으니 모임 등으로 닭볶음탕이나 삼겹살 같은 메뉴도 주문하여 푸짐하고 맛있게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닭볶음탕 같은 건 조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니 아마 예약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저는 다음에 또 수월식당 오게되면 당연히 가성비 좋은 찌개백반을 먹으러 갈 예정인데.. 만약 제가 방문한 날의 찌개백반의 메인 찌개가 또 김치찌개라면.. 다른 메뉴로 바꿔서 먹을 겁니다.. (다른 찌개들도 맛있고 특히 제육볶음도 맛있다고 이야기를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이런 착한 가격이 오래 유지되길 바라며.. 저는 조만간 또 방문하여 다른 찌개도 먹어보고 괜찮다면 한번 자랑하러 다시 오겠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 가성비 집밥을 밖에서도 먹을 수 있는 인천 구월동 수월식당 편의 주복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