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카페, 베이커리

인천 서운동 카페 - 카페동네 서운점 / 소소하고 여유로운 힐링 공간

by Jubok 2022. 1. 19.

안녕하세요~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운체육공원 중간에 자리잡은 

카페동네 인천 서운점으로 방문하었는데요 ~ 

생각보다 여유로운 분위기와

밖에 트인 경치를 보며 힐링 할 수 있었던

시간과 추억을 남기고 싶어 

이렇게 글을 열게 되었습니다!

 

한가한 주말 오전 

친구와 만나서 드라이브를 

잠깐 갔다가 짬뽕 한 그릇을 

화끈하고 시원하게 털고 

 

가는 길에 새차도 하고 

짬뽕을 소화할겸

같이 운동하자고해서 

서운체육공원에 도착했어요 

 

 

서운체육공원

 

제가 학창시절에는 

여기 계양구 쪽에 살아서 

아주 가끔씩 서운체육공원에서 

바람도 쐬고 했었는데 

오래간만에 오니까 탁 트인 

공원에서 힐링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 그러나 산책로 곳곳이 깨진거는

좀 안타깝네요 ) 

 

 그렇게 한시간 정도 산책하며 

친구랑 서로 아무말 대잔치의 

대화를 하다가 

 

친구 : 요 열심히 운동했으니까 

카페나 갈까 ? 

주복 : 오 좋지좋지 거기가 어딘데 

친구 : 나만 따라와 

 

그렇게 질질 친구에게 끌려간 곳이 바로 

 

 

 

 

 

영업시간 09:00 ~ 21:00 

 

 

카페동네-인천-서운점-외관
카페동네-인천-서운점-외관-2

 

주복 : 오.. 이렇게 탁~~ 트인 곳에 

카페가 있었네 ? 

친구 : 그럼그럼 나 여기 엄마랑 운동하다가 

가끔씩 커피마시러 옴 

주복 : 오 그래? 일단 들어갑시다 고고 

 

 

카페동네-인천-서운점-내부

 

오.. 여기 인테리어 

정말 깔끔하게 잘해놨네요.. ! 

일단 인테리어 감상은 

주문을 하고나서 마저 하는 거로! 

잠시 그렇게 한 눈에 들어온

메뉴판을 살펴봤어요!

 

 

카페동네-인천-서운점-음료-메뉴
카페동네-인천-서운점-제빵-메뉴
카페동네-인천-서운점-음료-메뉴-2

 

 

 

 

친구 : 야 너 뭐마실거냐? 

주복 : 내꺼 따스한 아메리카노 시켜놔 줘 

나 화장실 좀 갔다온다 

( 계산하기 싫어서 도망 ) 

친구 : 오케이 아까 너가 짬뽕 샀으니까 

이번에는 내가 계산한다 

( 도망간 보람이 없어졌네요 ) 

 

 

그렇게 화장실에서 

제 자신을 비우는 시간을 가진 후 

 

 

카페동네-인천-서운점-분위기

 

주복 : 오 커피 시켜놨네? 

친구 : 엉 둘다 따스한 아메리카노 

시켜놨쒈~~~~ 

주복 : 잘했음잘했음 

영수증은 챙겨가지고 나왔나 ? 

 

 

카페동네-인천-서운점-친돈친산

 

친구 : 그럼그럼 여기 영수증이다 

주복 : 굿굿 이거는 나의 블로그 포스팅의 

친돈친산 인증용으로 아주 잘 써주도록 하겠다 

친구 : 환장을 하네 아주 

 

그렇게 자연스레 커피잔으로 

손을 옮기며 커피를 한 모금 들이켰어요 

 

 

카페동네-인천-서운점-아메리카노
카페동네-인천-서운점-아메리카노-2

 

 

 

 

여유롭고 한가한 주말 

탁 트인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복잡했던 잡 생각들은 모두 비우고 

고소한 커피에 마음껏 취할 수 있었네요 

 

사실 카페 어디가나 아메리카노의 

비슷하면서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여기서 마신 커피는 맛도 좋고 

아주 깔끔했어요 ~ 

 

 

카페동네-인천-서운점-인테리어카페동네-인천-서운점-인테리어-2
카페동네-인천-서운점-내부-3

 

그렇게 잠시 친구랑 이야기를 하며 

가게 내부를 둘러보았어요 

 

기본적으로 깔끔한 화이트톤의 

모던 스타일이지만 

여기에 밝은 우드톤의 컬러랑 

같이 매치를 하여 왜인지 모르지만 

좀 긴장을 풀어주는 인테리어 같아요 

 

특히 중간중간에 식물들을 배치해서 

조금 더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더 살리기도 했네요~ 

 

 

카페동네-인천-서운점-인테리어-2
카페동네-인천-서운점-인테리어-3

 

그 뿐만이 아니라 나름 건물로 막혀있는

느낌도 들지만 바로 바깥에 

서운체육공원의 트인 풍경으로 

답답하지 않은 뷰가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어우러져 

인테리어 맛집 같은 느낌도 드네요! 

 

몇 번씩 다른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음식의 맛과 커피의 맛은 

기분이랑 분위기가 좌우하는데 

분위기가 아주 굿굿

 

 

카페동네-인천-서운점-카페=테이블

 

아! 입구 옆에 있는 장에서 

빨대, 설탕, 시럽, 물 등등이 

비치되어 있으니 필요한만큼 

쓰시면 되겠습니다 ! 

 

 

카페동네-인천-서운점-반납

 

그리고 커피를 다 마시고 

남은 식기들은 여기 장에다가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직원분께서 여유가 있으시면 

직접 직원분께 가져다 주셔도 

상관없고요

 

친구 : 이제 슬슬 일어나야겠다 

나 약속있음 

주복 : 세상 바쁜 척은 혼자 다하네 

친구 : 그럼 나 화장실 좀 다녀온다 

( 커피잔 치우기 귀찮아서 도망간 듯 ) 

 

 

카페동네-인천-서운점-바깥-3카페동네-인천-서운점-바깥-4

 

그렇게 친구가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 동안 

저는 바깥으로 나와서

야외에서 카페의 사진을 찍으며 

친구를 기다렸어요 

 

요 바깥에 좌석이 있어서

혹시 흡연하시는 분들께서 

여기서 담배를 피는 공간으로 

오해 하실 수 있지만 

요 좌석은 금연구역입니다.. !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밖에서 좌석을 이용하는 사람은 없지만 

그래도 한가로이 바깥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좌석이 있다는게 

어디일까요 ! ㅎㅎ 

 

 

카페동네-인천-서운점-바깥-5

 

그렇게 어느 화창한 주말 오후 

카페동네 서운점에서 친구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가슴속에 응어리졌던 감정들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어요. 

 

참으로 세상은 넓고 먹어봐야 할 맛집 

다녀가 봐야 할 카페 

그 밖에 여러 명소 등등 

갈 곳이 엄청나게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었어요. 

 

그렇게 많이 다녀보고 

많이 배워서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리뷰하고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오죠 ! 

 

 

카페동네-인천-서운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