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4mhz 주복의 감성FM

쿨 - 아로하 / 달콤한 명곡 리메이크 및 커버 모음집

by Jubok 2022. 3. 29.

안녕하세요! 주복입니다~
드디어 2.24mhz 주복의 감성FM 2번째 시간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쿨의 아로하에 대하여
다뤄보려고 합니다..!
사실 두 번째 곡은 정말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첫 번째 곡 이후로 여러분들께 어떤 명곡을
나눠야 하나 말이죠!

오히려 아시는 분들께서 더욱더 
많으실 곡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그리고 이 곡이 또 어떠한 변신일 거쳤는지 
지금 저와 함께 귀로 느껴보시죠^^

 

 


0. 쿨은 누구?


1994년 7월부터 활발하게 활동을 해왔던
3인조의 혼성그룹으로 
데뷔 당시랑 비교했을 때에 비해 
초반에 멤버가 바뀐 적이 있었지만 
유리님이 쿨의 멤버로 오면서 
쿨의 본격적인 활동과 더불어 
여름 하면 쿨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쿨이란 그룹이 공식 활동을 시작하면 

거의 음반 차트의 왕이라고 할 정도였었죠.. 

 



1. 쿨 - 아로하


 

혼성그룹 쿨의 대표곡 중 하나인 아로하 

역시 많은 분들께서 아로하라고 한다면 

아마 이 곡을 많이 떠오르실 거라 생각됩니다 ! 

일단 아로하라는 제목의 뜻은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언어로 

사랑이란 뜻이라고 한다는군요 ㅎㅎ 

 

한때 이 음악에 빠져 살았을 정도로 

이 곡만 무한 반복하면서 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 노래에서 느껴지는 쿨 특유의 트로피컬한 느낌과 

어디론가 한적한 곳으로 달콤한 여행을

떠나는 느낌 등이 포인트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이 노래의 특유의 시원함과 달콤함 때문인지  

많은 분들께서 결혼식 축가로도 

부르기도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2. 이수현, 헨리 - 아로하 


 

 

비긴어게인 시즌2에서 방영된 

이수현님과 헨리님의 듀엣인 아로하입니다. 

 

개인적으로 두 분의 보이스도 보이스이지만 

각 층의 베란다를 이용한 버스킹 무대와..

건너편의 베란다에서도 

세션 연주까지 해주시는 걸 보니..  

이러한 아파트의 특성을 살린 무대는 

정말 훌륭한 아이디어였다고 생각됩니다 ! 

 

무대 마지막에 윗집과 아랫집의 썸 같은 

느낌으로 엉뚱하면서도 발랄한 마무리까지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 

 

 

 

3. 다비치 - 아로하 


 

2019. 08. 09에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방영된 다비치의 아로하입니다. 

 

2인조 여성 보컬 그룹 다비치는 

한때 음원 깡패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히트곡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ㅎㅎ 

때로는 파워풀하게 때로는 구슬프게 

감정의 컨트롤을 잘하시는 것 같아서 

한 때 다비치의 음악도 많이 들었었던 게 

기억이 많이 남네요 ㅎㅎ 

 

다비치의 아로하 무대는 

분명 똑같은 곡인 것 같긴 한데 

상단에 이야기드렸던 다비치의 컬러가 

짙게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달콤한 무대였다고 생각됩니다 ! 

 

 

 

 

4. 조정석 - 아로하 


 

예전부터 아로하라는 곡은 

그냥 오래도록 저 혼자만 듣는 달콤한 명곡 같은 

느낌으로 듣곤 했었는데.. 

이 아로하라는 곡이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건 

아마 조정석 님께서 불러주신 아로하가 

덕분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ㅎㅎ 

 

정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드라마인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나왔던 OST였고 

( 아마 제 감성FM에서 많이 언급될

드라마가 될 것 같네요 !) 

당시 이 음원이 스트리밍 사이트에 업로드되고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로

등극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5. 임영웅 - 아로하 


 

2020. 05. 21에 TV조선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에서 방영된 

임영웅 님의 아로하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기억하실 겁니다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1등을 차지하셨고 

당시 내일은 미스터트롯이라는 방송 자체가 

엄청난 시청률로 인기의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던 예능이었고 

마지막화인 결승전에서는 엄청난 양의 

문자 투표로 인하여 서버가 마비되어 

결승전 당일날 1등이 발표가 되지 않고 

이틀 뒤 방송에서 발표가 났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가 있던 프로그램이었죠 ㅎㅎ 

 

임영웅 님의 보이스는 뭔가 떼 묻지 않은 

느낌의 목소리라고 해야할까요 ? 

크게 꾸밈없는 느낌으로 

이 곡을 정말 잘 소화하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 

 

 

 

 

6. 십센치(10cm) - 아로하


 

2021. 09. 07 JTBC의 바라던 바다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나온 무대. 

 

바라던 바다라는 프로그램은

바다가 보이는 라이브 바에서 선곡한 

음악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힐링 예능 컨셉을 가진 방송입니다 ! 

 

영상에 보이는 바다와 10cm의 

특유의 보이스를 더한 아로하도 

너무나도 달콤한 무대가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 

( 갑자기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네요.. ) 

 

 


지금까지 여러 버전의

아로하를 모아봤는데요 ! 

원곡 특유의 달콤하고 힐링되는 느낌의 

아로하에서 출발하여 

시대가 지나며 많은 가수분들께서 

다양한 스타일의 보이스와 

다양하고 신선한 스테이지로 

잘 꾸며주시는 덕분에 이런 아로하라는 곡이 

계속 사랑받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 

 

지금까지 주복의 2.24 mhz 감성FM 이었고요 

다음 시간에도 여러분들께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 맛있게 들으실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자료 출처 : 나무위키 - 쿨

 

 

쿨-아로하-리메이크-커버-모음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