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중식

인천 하야동 짬뽕 맛집 - 만복짬뽕집 / 푸짐함과 맛을 둘 다 잡은 엄청난 짬뽕집

by Jubok 2022. 1. 16.

안녕하세요~ 리뷰에 진심인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인천 하야동에 위치한

만복짬뽕집이란 곳에 다녀왔는데요~ 

맛은 아주 물론이고 압도적으로 푸짐하게 

많은 자이언트 짬뽕을 너무 든든하게 먹어서 

이렇게 들고 왔습니다!  

그럼 짬뽕집 탐방기 함께 가보시죠 ! 

 

 

친구 : 이번 주 토요일에 뭐하냐? 
주복 : 나? 딱히 뭐 없는데? 왜? 
친구 : 나 세차하러 가는 길에
내가 이야기했던 짬뽕집 갈 건데 같이 갈래? 

주복 : ( 일말의 고민도 없이 ) 

아~~ 거기는 무조건 인정이지 

 

~~~!!!!! 

 

 

 

 

 

 

만복짬뽕집-영업-시간

 

이번 시간에는 

그냥 자랑하려고 온 게 아닙니다.. 

엄청 자랑하려고 왔습니다 ! 

 

제가 친구와의 대화에서 오죽했으면 

일말의 고민도 없이 간다고 했을까요! ㅎㅎ 

 

 

만복짬뽕집-외관

 

만인에게 복을주는 짬뽕집 

 

인천 하야동에 위치한 짬뽕집 

예전에도 친구에게 

전설의 맛집 이야기를 듣고 

직접 찾아가기 위해 

지하철역에서 내린 후에 

몇 분 정도 버스를 타고 도보로 걸어서 

겨우 도달했던 집이었는데.. 

 

친구의 자가용을 타고 오니까 

마치 내 집 안방 앞에 있는 맛집 마냥 

금방 날아서 왔네요 

 

 

만복짬뽕집-착한가격

 

이 집 위에는 이렇게 

인천광역시에서 지정한 착한 가격

간판이 자랑스럽게 걸려있는데 

 

대체 뭐 어떻게 나오길래 

저것까지 달렸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테니

그럼 제가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주문을 해보겠습니다 ! 

 

 

만복짬뽕집-내부
만복짬뽕집-내부-2

 

자~ 가게 안으로 입장입장~ 

저희가 입장한 시간이 

가게 오픈 시간 ( 11:00 ) 에 맞춰서 

입장을 했는데 그때 여기 직원분들께서 

이른 점심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 

 

그뿐만이 아니라 저희 말고도 

바로 뒤에 한 팀의 손님 분들이 

입장하고 계셨죠 ! 

갑자기 오픈 시간부터 

가게 안이 북적북적한 느낌..? ㅎㅎ 

 

 

만복짬뽕집-메뉴

 

가게 안이 더욱더 손님들로 

가득 차기 전에 일단 주문을 먼저 해야겠죠 ? 

 

친구 : 나는 차돌 짬뽕을 먹을 거임 

너는 뭘 먹을 거임? 

주복 : 확실히 여기의 시그니처 메뉴가 

차돌 짬뽕이었지? 

친구 : 응 맞음 

주복 : 음...... 그럼 이번에는 

새로운 걸 도전해보자 ~ 

주복 : 사장님 여기 주문이요~ 

차돌 짬뽕이랑 삼선 전복짬뽕 한 그릇씩 

가져다주세요~ 

 

 

만복짬뽕집-메뉴-포스터
만복짬뽕집-메뉴-포스터-2

 

주문을 끝내고 잠시 가게를 살펴보며 벽면에 

걸려있는 압도적인 비주얼의 짬뽕 포스터를 보고 

심장이 벌렁빠운스 거리기 시작했어요! 

 

 

만복짬뽕집-셀프바

 

만약 단무지나 양파 등을 

더 드시고 싶으시면 여기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처음 주문할 때에는 

단무지와 양파를 서빙해서 

제공해 주시더라고요 ~ 

 

그렇게 잠시 후.. 

직원님 : 짬뽕 나왔습니다~ 

차돌 짬뽕은 어느 분이시죠 ? 

( 2그릇의 짬뽕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시고.. ) 

직원님 : 맛있게 드세요 ~ 

 

 

1. 차돌 짬뽕 - 10,000원


만복짬뽕집-차돌-짬뽕
만복짬뽕집-차돌-짬뽕-2

 

 

만복짬뽕집의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인 

오늘의 주인공 중 하나인 차돌 짬뽕! 

 

대형 그릇을 가득 채운 것도 모자라서 

그 위에 또 차돌박이 고기를 수북이 

올려놓으셨다.....  

 

 

만복짬뽕집-차돌-짬뽕-차돌박이
만복짬뽕집-차돌-짬뽕-면

 

주복  : 우왕~ 차돌 짬뽕 사진 좀 찍을게 

친구 : 너의 촬영이 모두 끝날 때까지 

내가 특별히 기다리고 있으마 

주복 : 감사감사~~ 

 

제가 시킨 메뉴는 아니지만 

같이 나온 메뉴인데 

당연히 리뷰를 안 할 수가 없죠 ! 

 

주복 : 나 딱 한 숟가락만 

육수 맛 좀 보겠음 

친구 : 오케이오케이~  

 

 

만복짬뽕집-차돌-짬뽕-면-2
만복짬뽕집-차돌-짬뽕-육수

 

그렇게 한 입도 먹지 않은 

새 숟가락과 젓가락을 이용하여 

차돌박이 한 점과 육수 한 스푼을 퍼서 

한입 깨물었어요 

 

☆★와우★☆ 

 

궁물이... 궁물이 끝~~내줘요 ! 

 

기본 짬뽕 육수에서 살짝

매콤하면서도 풍부한 맛이 맴도는데 

사실 차돌박이의 맛이 

기름진 게 특징이라 느끼할 것도 같은데 

짬뽕 국물이 균형을 잘 잡아줘서 

중독성 있게 막 들어갈 것 같다는 

의견이에요 ~ 

 

제가 예전에 차돌 불짬뽕을

먹어봤을 때랑 차이가 있다면 

차돌 짬뽕이랑 차돌 불짬뽕이랑 맛은 비슷한데 

차돌 불짬뽕은 먹으면 먹을수록 

점점 매워진다는 차이가 있어요 ! 

 

그냥 차돌 짬뽕도 맵다고 하면 

맵다고 할 수는 있는데.. 

대략 신라면? 아니다 

신라면블랙! 같은 매운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주복 : 차돌 짬뽕은 촬영 끝났다~ 

친구 : ㅇㅋ 맛나게 먹겠음 ~ 

 

 

 

2. 삼선 전복짬뽕 - 11,000원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2

 

한참 차돌 짬뽕에 집중하느라 

삼선 전복짬뽕에게는 

신경을 못써줘서 미안하네요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비주얼

 

삼선 전복짬뽕의 압도적인 

비주얼 어디 한번 감상해보시죠! 

 

비주얼뿐이겠습니까? 

안에 뭐가 들었는지도 감상하셔야죠 !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전복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조개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오징어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육수

 

 

단지 한 그릇의 짬뽕일 뿐인데 

이렇게 엄청나게 푸짐하다니.. 

정말 가슴이 매우 웅장해집니다 ! 

 

저는 특히 해산물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건 그야말로 완전한 제 취향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면발-2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면발-3

 

 

당연히 메뉴가 짬뽕인 만큼 

어서 짬뽕의 면을 한 젓가락 집어서 

아니 퍼올려서 

한입에 츄르릅 넣었어요 

 

☆★와우★☆ 

★☆★와우★☆★ 

 

이 것이야 말로 

풍성한 만족감이 따로 없네요 

 

상단에 차돌 짬뽕에서의 느낌처럼 

육수에서 살짝 매콤하지만 달달하면서 

풍부한 맛이 확 느껴지는데 

 

여기에다가 차돌 대신에 

해산물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차돌의 느끼함 같은 게 없어 

뒷맛이 깔끔한 것 같아 개인적으로 

삼선 전복짬뽕이 더욱더 제 취향 ! 

 

 

만복짬뽕집-삼선-전복짬뽕-전복-2

 

여기에다가 전복 하나 잘라서 

통째로 입 안에 털어 넣는데 

 

하.. 입 안에서 씹히는 

전복의 쫀득거리고 찰진 식감.. 

거기에 매콤하다 못해 달달한 

짬뽕 육수까지.. 

 

전복의 식감이 입 안으로 

사라지기 전에 재빨리 

젓가락 포크레인으로 면을 퍼올려서 

입에다가 한입 쏴아~하면 

 

그야말로 입맛이 천국으로 갔습니다 

 

 

만복짬뽕집-완뽕

 

친구 : 넌 완뽕했네? 

주복 : 당연한 거 아니냐? 

아 이 짬뽕은 못 참지 

친구 : 맛있게 먹었다니 다행이구만 긔레~~ 

주복 : 넌 아주 배가 튀어나왔다 ? 

친구 : 어우 배불러서 난 완뽕 못하겠다 

( 배를 부여잡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니 

마치 생각나는 이모티콘이 있네요 ) 

 

 

 

만복짬뽕집-내돈내산

 

주복 : 아무튼 이거는 내가 사마 

친구 : 그랭 잘 먹었다 ~~ 

이렇게 해서 내돈내산 인증 완료 ! 

 

( 22. 2. 26 추가분 ) 

 

만복짬뽕집-탕수육만복짬뽕집-탕수육-소스
만복짬뽕집-탕수육-소스-찍어먹기

 

처음 친구랑 둘이서 방문을 했을 때에 

탕수육을 안 시켜먹어서 또 방문해서 

탕수육도 먹어봤어요 ! 

 

탕수육은 그냥 씹어도

금방 조리해서 그런지 아주 바싹하고 

찹쌀 탕수육의 느낌이 물씬 나더라고요 !  

여기에다가 달달한 탕수육 소스에 

푹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대만족 아니겠습니까?!! 

 


만복짬뽕집 

 

너무나도 오래간만에 찾아온 

인천의 짬뽕 맛집

좀 자주 찾아오기에는 

제가 다이어트를 하는 바람에

한동안 잊고 있었던 가게네요 ! 

 

아주 압도적으로 커다란 그릇에다가 

짬뽕을 가득 퍼주는 것도 엄청난데.. 

그릇을 가득 채우고도 거기에다가 

산을 쌓을 정도로 퍼주니.. 

이곳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가게입니다! 

 

제가 위에 소개해드렸던 대로 

이 집의 시그니쳐 메뉴는 

차돌 짬뽕, 삼선 전복짬뽕 

이렇게 2가지인 듯하며 

 

두 가지 모두 일반 맛과 불맛이 있으니 

매운걸 엄청 좋아하시는 분께는 

감히 불맛을 추천드립니다 ! 

( 물론 드셔 보시면

매운맛의 카타르시스가 오지만

장이 어떻게 될진 장담 못 드려요 ~~ ) 

 

그 이외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이곳에서

맛있는 중식을 즐기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오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