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주류

맛있는 막걸리 추천 - 제주 우도 땅콩술 / 고소함의 품격

by Jubok 2022. 8. 5.

안녕하세요~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과 함께

제주 우도 땅콩술이라는 막걸리를 마시고 싶어 

이렇게 한병 주문해봤는데요 ! 

전국적으로 다양한 종류,

다양한 스타일의 막걸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번에 마셔본 제주 우도 땅콩술도 

개성 넘치는 맛으로 제 입맛을 

사로잡은 막걸리이자 #맛걸리 니까 

 

여러분들도 막걸리잔 챙겨놓으시고

한잔 받을 준비 하세요 ! 

 

* 만 19세 이상 법적음주허용 

사용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제주-우도-땅콩술
제주 우도 땅콩술

 

제주 우도 땅콩술

지하 150m 천연암반층 
ALC.6% 750ml
땅콩분말(국내산) 1.4269%, 땅콩향(합성착향료) 0.3084%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 

전집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고 

첫 번째로 주문한 우도 땅콩술

매번 마시는 막걸리가 따로 있지만 

이번에는 좀 다른 맛의 막걸리가 

마셔보고 싶어 우도 땅콩술을 주문하였습니다. 

 

 

제주-우도-땅콩술-원재료명

 

원재료명에 적혀있는 내용을 보니 

국내산 쌀, 땅콩 분말 등이 함유가 되어있고 

특히 눈에 띄는 재료로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 기존 설탕에 비해 열량은 낮으면서 

당도는 200배 이상 단맛을 가진 인공감미료 

주로 무설탕 음료 및 과자에 

수크랄로스 등과 함께 들어간다 ) 

이 들어갔다는 특징이 있네요 ㅎㅎ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딱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제주-우도-땅콩술-비주얼
제주 우도 땅콩술 비주얼

 

 

 

우도 땅콩술의 뚜껑을 열고 

막걸리의 향기를 맡으니 

고소한 땅콩 향기가 코 끝을 자극하네요 ㅎㅎ 

자. 그럼 여러분들도 준비된 막걸리 잔에다가 

원샷을 할 정도로 가볍게 따라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들도 한잔 받으시옵소서 ~ 

 

 

제주-우도-땅콩술-맛
제주 우도 땅콩술 맛

 

막걸리의 색상이 뭐 다 똑같긴 하지만 

우도 땅콩술의 컬러 역시도 

풍덩 빠져버릴 것만 같은 

매력을 지닌 듯합니다 ㅎㅎㅎ 

 

자 그럼 여러분 ! 잔을 들어 올려주시고

첫잔은 원샷입니다!?ㅎㅎㅎ 

 

주복 : 꿀꺽꿀꺽꿀꺽 X 5 

주복 : 으어~~ 

 

와우.. 혀 끝에 짜릿하게 전해져 오는 

고소함의 품격은 비워진 막걸리잔을 

우도 땅콩술로 리필시키고 싶다는 

유혹을 강렬하게 받았습니다.. 

 

끝에 톡 쏘는 탄산이 있는 것이 아니지만 

강렬하고 진한 고소함이 압권인 

이었다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 

이번에도 새로운 맛을 체험하고 

커다란 경험을 쌓은 기분입니다..! 

 

 

 


제주 우도 땅콩술 

 

정말 우연하게 처음 접하게 된 막걸리이지만 

고소한 품격이 돋보이는 맛에 

하마터면 정신을 못 차리고 

열심히 마실 뻔했네요 ㅎㅎㅎ 

 

사실 여러분들도 느끼시겠지만 

맥주도 그렇고 막걸리도 그렇고 

뭐든 첫 병, 첫 잔이 가장 맛있는 법 

아니겠습니까?ㅎㅎ 

 

어떤 술이든 마찬가지겠지만 

만약 우도 땅콩 술을 일정량 이상 마시면 

첫 잔에 느꼈던 고소한 땅콩 향이 

너무 과해 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딱 1병만 별미 같은 느낌으로 

마무리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ㅎㅎ 

( 물론 술을 일정량 이상 마시면 

취해서 더 그런 것도 있고요 ! ) 

 

또 새로운 것들을 접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이번에 우도 땅콩 술을 마시면서 

세상에 먹어봐야 할 많은 것들이 

많다는 것을 생각하게 해 준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 

 

그럼 지금까지 고소함의 품격이 담긴 

맛있는 막걸리인 제주 우도 땅콩술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P. S : 이번에 마셨던 제주 우도 땅콩술은 

하단의 전집에서 촬영하고 먹었습니다 !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주복의 더종로빈대떡 구월점 후기

 

인천 구월동 전집 - 더종로빈대떡 구월점 / 괜찮은 퀄리티로 메뉴가 나오는 맛집

안녕하세요 ~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과 함께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더종로빈대떡 구월점으로 함께 방문해볼까 하는데요 ! 생긴지는 얼마 안 된 곳이지만 방문했을 때 생각 이상으로

jjubo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