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주류

맥주 - 빅웨이브 골든에일(Big Wave Golden Ale) 후기

by Jubok 2023. 1. 23.

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나 브루잉 컴퍼니(Kona Brewing Company)빅웨이브 골든에일(Big Wave Golden Ale)이란 맥주를 가지고 왔는데요 ! 세상에 많은 맥주들이 있지만 이번에 가지고 온 빅웨이브 골든에일은 본연의 유니크한 컬러와 맛이 좋아 추천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체 무슨 맥주인지 저와 함께 가보시죠 ! 

 

* 만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 

 

 

빅웨이브-골든에일빅웨이브-골든에일-내돈내산-인증
빅웨이브 골든에일

 

 

 

빅웨이브 골든에일

이 맥주를 처음 접하게 된건 제 단골 펍(링크 2. 주복의 PUBA7X 후기 참조)에서 우연하게 마셔봤는데요.

이때 이거 마셔보고 상당히 여운이 많아 아쉬웠는데 시간이 지나 마트에서 우연히 이 맥주를 발견하고는 곧바로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를 완료하였습니다. 

뭐.. 당연히 이런 수입맥주는 협찬받을일이 없겠지만.. 내돈내산으로 마시는 거 인증합니다! 

 

그렇게 맥주를 한잔 맛있게 마실 생각에 신나게 집으로 뛰어들어와서 사진을 찍으며 빅웨이브 골든에일의 외관을 관찰하니 보트를 패들링 하는 모습과 거대한 파도가 함께 그려져 있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이것은 이 맥주에 담긴 스토리가 그 설명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Catch a wave(파도타기)
하와이의 파도는 전설입니다. 겨울철 *오하우섬의 북쪽과 서쪽 해안에서 종종 40 피트 크기의 파도가 치솟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서퍼, 보디 보더, 패들러, 그리고 해변으로 여행하러 온 사람들이 순례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 링크 1. Kona brewing Co 홈페이지 > Big wave Golden Ale Origin Story 항목 참조.
* 오하우섬 - 미국 하와이 제도의 3번째로 큰 섬.

 

빅웨이브-골든에일-뚜껑
빅웨이브-골든에일-문구
빅웨이브 골든에일 문구

 

 

오하우의 마카하 해변에서 파도를 타고 해안까지 날아가세요.
낙원은 그저 한 모금 거리에 불과하죠. 한 번의 인생. 맞죠? 
-빅웨이브 골든에일 병에 붙은 문구 해석

빅웨이브 골든에일은 보다시피 파란색 뚜껑이 달려있으며 당연히 맥주를 마시기 위해서는 병따개를 준비해야겠죠? 

 

 

빅웨이브-골든에일-정보빅웨이브-골든에일-정보-2
빅웨이브 골든에일 정보

 

빅웨이브 골든에일의 정보를 살펴보면 병의 용량은 355ml입니다. (이번에 리뷰하는 것은 병이지만 355ml, 473ml의 캔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Bitterness(쓴 맛) - 21 IBU 
Alcohol by volume(알코올도수) - 4.4%
Hop(맥주 향) - Galaxy, Citra
Food Pairings(어울리는 음식) - 빅웨이브의 가벼운 바디감과 밝은 홉의 향, 맛은 해산물, 가금류, 샐러드, 가벼운 파스타 요리와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 링크 1. Kona brewing Co 홈페이지 > Big Wave Golden Ale Brewers Notes 항목 참조.

 

빅웨이브-골든에일-맛빅웨이브-골든에일-맛-2
빅웨이브-골든에일-맛-3
빅웨이브 골든에일 맛

 

 

 

잔에 한가득 채워놔보니 금빛의 맥주 안쪽에서 은은하게 기포를 위로 쏘아 올리며 상쾌한 느낌을 더욱더 안겨주는 것만 같았습니다. 

 

빅웨이브 골든에일을 한모금 마셔보니 이름이랑 너무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뭔가 신 맛과 상큼한 향의 시원한 피니쉬가 목 끝을 강타하는 느낌은은 마치 파도가 입 안으로 들어온듯한 기분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더운 여름에 시원한 탄산음료를 마시면 기운이 셈 솟듯이 이 맥주도 딱 그 느낌으로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맥주는 마치 안주, 음식이 필요 없는 맥주 본연의 맛을 집중하는 편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네요. 

 

 


빅웨이브 골든에일 (Big Wave Golden Ale)

 

미국 하와이의 코나 브루잉 컴퍼니(Kona Brewing Company)에서 제조한 맥주. 

 

코나-브루잉-컴파니-빅웨이브-골든에일
코나 브루잉 컴퍼니 빅웨이브 골든에일

 

시원하고 유니크한 맛을 갖추고 있는 빅웨이브 골든에일

저는 맥주를 마실때 몰트향(흙향)이 깊게 퍼지는 라거와 같은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 빅웨이브를 마셔보고 나서는 어느 정도 편견이 깨진 느낌입니다.

 

저에게 이 빅웨이브 골든에일은 여름철의 한줄기 힐링이 되어줄 맥주로써 앞으로 상당히 자주 찾게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ㅎㅎ 

기회 되면 빅웨이브 골든에일 한번 드셔보시고 머릿속에 어떤 맛이 떠오르는지 한번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여러분께 이 글을 바칩니다.

그럼 지금까지 먹동여지도의 주복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Kona brewing Co 홈페이지

 

 

링크 2. 주복의 PUBA7X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