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주류

맛있는 막걸리 추천 -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후기

by Jubok 2022. 12. 22.

안녕하세요 !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 

이번에는 여수 여행 중에 마셔본 막걸리인 금오도 방풍 막걸리라는 것을 들고 왔는데요! 

금오도 방풍 막걸리 이것 역시도 유니크한 매력을 가진 막걸리로 술을 잘 못 드실 분들도 가볍게 즐기기엔 딱 좋아서 여러분들께 이런 술이 있다 추천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후기 편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아 물론.. 만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 

 

 

여수-금오도-방풍-막걸리여수-금오도-방풍-막걸리-2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금오도의 해풍 맞고 자란 방풍으로 
빚은 the 건강한 생막걸리입니다. 
-by 섬마을양조장

 

여수의 낭만포차 거리의 포차에 자리를 잡고 이번에 주문한 막걸리인 여수 금오도 병풍 막걸리

병에는 여수 특산주 1호라고 적혀있으며 투명한 병 안에는 식혜 같은 컬러의 막걸리가 들어있었습니다. 

 

 

여수-금오도-방풍-막걸리-정보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정보

 

금오도 방풍 막걸리 
* 원재료명 및 함량 : 정제수, 쌀(국내산), 
방풍(국산) 7.7%, 누룩, 수크랄로스 
* 보관방법 : 0 ~ 10℃ 냉장 보관

 

금오도 방풍 막걸리2가지 타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500ml (에탄올 함량 10%)의 작은 병이지만 감칠맛 나는 탑탑한 옛날 탁주 스타일의 맛과 

750ml (에탄올 함량 6%)의 큰 병으로 깔끔하며 담백하고 순한 맛을 자랑한다고 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는 알코올 도수의 막걸리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자.. 그럼 슬슬 막걸리의 뚜껑을 열고 달려보도록 할까요? 

 

 

여수-금오도-방풍-막걸리-따르기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따르기

 

 

 

금오도 방풍 막걸리의 비주얼을 마치 식혜 같다고 표현했는데.. 막걸리 잔에다가 막걸리를 따라보니.. 진짜 식혜를 따르는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막걸리의 탁기가 전체적으로 섞이도록 골고루 흔들어줬는데도 맑은 막걸리의 액체가 잔에 쏟아지는 것을 보니 이 방풍 막걸리도 뭔가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술로 보이는 느낌입니다. 

 

 

여수-금오도-방풍-막걸리-맛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맛

 

막걸리 잔에 방풍 막걸리를 적당량 채워 입 안에 가져갔을 때 

처음 머릿속에 느꼈던 것은 과실주 같다고 해야 할까요? 상큼하다고 생각되는 맛이 입 안에 감돌며 피니쉬는 은은하게 고소한 향이 입 안을 맴돌았다고 할까요? 거기에 거부감 없이 들어가는 목넘김까지..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 

 

이번에 마신 게 도수 6도짜리 막걸리여서 가볍다고 느껴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건 술을 잘 못 드시는 분도 부담 없이 한잔 즐기기 딱 좋아서.. 2병 정도는 더 마셨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ㅎ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여수 대표 특산품인 금오도 방풍으로 빚은

여수 특산주 1호인 깔끔한 목 넘김의 막걸리 

 

 

여수-금오도-방풍-막걸리-병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병

 

저는 여수 낭만포차 거리에서 접해본 막걸리지만 해당 막걸리는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언제든 집에서 마실 수 있으며 판매처는 최하단의 링크 1.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네이버 쇼핑을 확인하시면 되겠고요 ! 

 

인터넷으로 주문한다면 재고에 따라 일주일정도 발송시간이 소요되고 유통기한은 적혀있는 제조일 기준으로 30일까지라고 하니 보관에 참조하시면 되겠네요 ㅎㅎ 

 

생각보다 깔끔한 막걸리이자 맛걸리라 저는 조만간 6% 도수가 아닌 10% 도수의 방풍 막걸리로 한번 마셔볼 생각입니다 ! 

여러분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막걸리를 찾는다면 여기 방풍 막걸리를 추천드리니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후기 편의 주복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여수 금오도 방풍 막걸리 네이버 쇼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