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서울 가산동 맛집 - 동남집 2호점 / 푸짐하게 막 퍼주는 곳

by Jubok 2022. 7. 3.

안녕하세요 !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 여러분들과 함께 

방문하고 싶은 맛집은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동남집이라는 곳인데요 ! 

한참 예전에 이곳 가산동에서 근무할 때 

친구와 함께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그 기억을 쫓아 다시 방문하였고 

너무나도 제 스타일의 맛집이라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 이렇게 

안내하려고 합니다 ! 

 

여러분 그럼 빠르게 달릴 테니 

안전벨트 잘 매시고 곧바로 출발합니다 ! 

 

 

 

 

 

영업시간 : 11:00 ~ 22:00 

마지막 주문 : 21:00 ~ 

주말 / 공휴일 정상 영업 ( 20시까지 ) 

명절 연휴는 당일, 전날 2일 휴무 

 

 

동남집-2호점
동남집 2호점

 

 

 

오래간만에 방문한 서울 가산동. 

 

백수로 살던 이때 취직에 성공하며 

필요한 옷을 구매하기 위해 

서울 가산동에서 쇼핑을 마치고 

출출함을 느끼던 저는 

친구랑 맛있게 먹었던 밥집이 생각나 

추억 속의 맛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렇게 향한 곳 동남집 2호점

 

사실 가산디지털단지 근방에서

오래도록 근무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여기 동남집에 대해서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동남집-2호점-영업시간-포장안내동남집-칼국수
동남집 안내

 

이 근처에 원래 동남집 본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그래도 이곳으로 방문하는 게 

좀 더 익숙해서 2호점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여기 동남집 2호점의 특징은 

가산디지털단지의 사무실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는 곳 사이에 위치하다 보니 

포장을 할 때에도 사무실에서 드실 수 있도록 

뜨겁게 데워서 포장도 가능하도록 

배려를 해주고 있네요 ㅎㅎ 

 

동남집 칼국수집도 있는건 

또 처음 알았는데 ㅎㅎ 

다음에 기회되면 여기 칼국수집도 

꼭 정복해봐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ㅎㅎ 

 

 

동남집-2호점-내부
동남집 2호점 내부

 

동남집 2호점 내부로 들어가자 

나름 넓은 공간에 많은 테이블들이 

배치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ㅎㅎ 

 

이때 사진을 촬영하였을 때에는 

주말 늦은 점심에 방문하여 

정리하고 있을 때 찍은 거라 

손님이 한분도 안 보이지만 

 

특히 평일 점심, 저녁 시간대에는

손님이 엄청나게 몰리는 곳으로

타이밍을 맞춰서 방문하지 못한다면 

대기하고 드셔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집-메뉴-이미지동남집-메뉴판
동남집-맛있게-먹는-법
동남집 메뉴

 

그렇게 적당한 빈자리에 자리 잡아 

메뉴판을 잠시 보며 어떤 걸로 주문할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주복 : 여기~ 양지곰탕 한 그릇 부탁드립니다 ! 

 

솔직하게 막 갈비찜, 수육, 불고기 

이런 거 막 주문하여 주류랑 야무지게 

먹어보고 싶긴 하지만..ㅎㅎㅎ 

방문했던 시간도 그렇고 

고독한 미식가 같은 느낌으로 방문하여 

맛있게 한 그릇만 깔끔하게 먹어보겠습니다 ! 

( 갈비찜, 수육, 불고기 드실 때에는 

상단의 맛있게 먹는 법을 꼭 참고하세요 ! ) 

 

아.. 그러고보니 메뉴판 제일 하단에 

*1인당 1메뉴 주문 시 막퍼드립니다. 는 

멘트를 보고 순간 많이 설레었어요 ㅎㅎㅎ  

 

 

동남집-2호점-수저-앞접시-소스
수저, 앞접시, 소스

 

테이블 한쪽에는 수저, 앞접시, 

각종 소스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저는 곰탕을 먹을 예정이니 

조그마한 접시에다가 고기라고 적힌 소스를 

미리 덜어놓고 기다리기로 하죠! 

 

 

동남집-2호점-김치통
동남집-2호점-김치동남집-2호점-깍두기
동남집-2호점-장아찌
동남집 2호점 밑반찬

 

주문한 지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아 

밑반찬이 차례차례 등장하였어요 ~ 

와.. 밑반찬들의 비주얼을 봤는데.. 

지금 당장 동남집 다시 가고 싶어 지네요 

 

여기 밑반찬인 김치, 깍두기, 장아찌는 

너무나도 기가 막혔습니다. 

제가 이 정도까지 생각하진 않는데

이거 밑반찬으로 별도로 구매하고 갈까 

고민될 정도로 너무나도 

매력적으로 맛있었어요 ! 

 

특히 장아찌는 매콤하면서도 

오래 냅두면 고추가 흐물흐물해지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거는 오래 절여지지 않아 

고추가 흐물하지 않고 꽉찬 느낌으로 

아주 맛있게 씹혔습니다. 

그리고 아삭한 김치, 새콤한 깍두기. 

더 말이 필요할까요? 

 

그렇게 속으로 기립박수를 치면서

정말 열심히 덜어먹었어요 ㅎㅎ 

 

 

동남집-한상차림
동남집 한상차림

 

자. 이제 모든 메뉴이 한상 차려졌으니까  

본격적으로 제 안에 잠들어 있던 

식신의 영혼이 깨어나는 시간입니다 ! 

와 진짜 너무나도 배가 고팠는데 

이때 이렇게 나온 곰탕 한 그릇을 바라보기만 해도 

너무나도 커다란 행복감을 느꼈어요 ! 

 

 

동남집-양지곰탕
동남집-양지곰탕-고기
동남집 양지곰탕

 

 

 

갓 나온 곰탕은 보글보글 팔팔 끓으면서 

저의 미각 세포를 자극시키는데요.. 

그냥 말은 필요 없고 

빠르게 한입 건져 먹어보겠습니다 ! 

 

주복 : < W O W !!!!!!!>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입에 착하고 달라붙는 육수 맛은 

저의 숟가락을 굴착기로 

바꾸게 만들었어요 ㅎㅎ 

 

 

동남집-양지곰탕-고기-토핑-맛동남집-양지곰탕-고기-토핑-소스-맛

 

곰탕 안에 들어간 고기 토핑, 당면까지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 잔뜩 모여있어서 

저 혼자만의 작은 파티를 열었습니다. 

 

양지고기 토핑을 고기 소스에 푹 찍어 먹으니 

기가 막히는 감칠맛에 

술을 안 마셔도 맛에 취할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동남집-사리면동남집-사리면-안내
동남집-양지곰탕-소면-곰탕동남집-양지곰탕-사리면
동남집 양지곰탕 사리면

 

동남집 사리면 안내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리면은 
매장에서 직접 반죽/숙성시켜 만들었습니다.

 

밑반찬, 곰탕 등등 다 맛있지만 

이 집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소면이 있습니다. 

 

이 소면에는 어느 정도 간이 배어있는 

육수가 담겨있어서 소면을 곰탕에 넣어도 

곰탕의 간이 크게 변하지 않는 게 

장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면을 시원하게

곰탕의 육수에 집어넣고 

젓가락으로 소면을 한움큼 집어 올리고 

입에 힘을 강하게 주어

면사리를 시원하게 빨아들였을 때 

행복감과 포만감이 입 안으로 

슉슉 빨려 들어가는 기분으로 맛있었습니다 ! 

 

참고로 이 소면은 한 그릇 추가로 

리필을 요청하여 주문하였고 

아주 푸짐하게 소면 한 그릇을

더 먹었다고 합니다 ㅎㅎ 

 

 

동남집-양지곰탕-공기밥
동남집 양지곰탕 공기밥

 

여러분 뭐 하나 잊어버린거 있지 않나요 ? 

곰탕이랑 같이 나오는 밥도 잊어버릴 순 없죠 ! 

어느 정도 곰탕 안에 담겨있는 토핑들과 

소면들을 흡입하고 옆에 있는 공기밥도 

곰탕이란 사우나에 화끈하게 투입시켜서 

 

마구마구 쉐이킷 해줍니다. 

 

자 이제 여러분들께 보여드릴 거 

다 보여드렸으니까 저 잠시 식사 시간 좀 

가질 테니까 저에게 말 걸지 말고 여러분들도 

눈으로 식사 좀 하고 오세요 ! 

( 그렇게 대략 잠시 후.. ) 

 

 

동남집-클리어동남집-내돈내산-인증
동남집 내돈내산

 

어머~ 여러분 죄송해요 ! 

여러분들께 맛집 소개한다고 해놓고 

저 혼자 열심히 흡입해서 너무나도 

죄송스럽지만 맛있어서 

아주 싹싹 쓸어먹었습니다..ㅎㅎ 

 

소면 두 그릇에 밑반찬들은 물론이고 

곰탕이랑 밥도 아주 깔끔하게 클리어했어요 ! 

너무나도 기분 좋은 한 끼로 

제 배가 빵빵해져서 

마치 배가 애드벌룬이 되어 

하늘로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 이번 맛집 리뷰는 표현이 

판타지로 간 건 아니겠지요.... ) 

 

물론 판타지로 표현했다고 해서 

협찬받은 건 절대 아니고 

내돈내산으로 먹었으니 이를 인증합니다 !  

너무 맛있고 배부르게 먹다 갑니다 ! 

 

 


동남집 2호점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맛집이자 

가산디지털단지역 5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맛집 

 

근처에 오피스가 많다 보니 

특히 평일 점심, 저녁에 손님들이 

많이 붐비는 곳으로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들을 

아주 푸짐하게 막 퍼주는 곳으로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잘 즐겼습니다 ㅎㅎ 

 

밑반찬이면 밑반찬, 곰탕이면 곰탕 

소면이면 소면 등등 뭐 하나 빼놓는 것 없이 

전부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ㅎㅎ 

 

제가 안내드린 곳은 동남집 2호점이고 

동남집 본점은 2호점에서 많이 떨어진 

위치에 있으니 근처의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셔서 즐기면 되겠습니다. 

 

또한 동남집은 점포가 

점점 다른 곳에서도 보이는 것 같은데.. 

특히 제가 거주하고 있는 인천에도 

동남집이 생긴 걸 확인해서 

이쪽에도 한번 방문하여 

아주 푸짐하게 다른 메뉴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여러분들도 근처에 동남집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점포가 있다면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는 의견을 끝으로 

지금까지 푸짐하게 막 퍼주는 곳인 

동남집 2호점 편의 주복이었습니다 !

 

저는 다음에 맛있는 거 또 사 오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