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서울 사당동 순대국 맛집 - 청와옥 사당직영점 방문기

by Jubok 2021. 12. 28.

안녕하세요!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청와옥 사당직영점에 방문하였어요 ! 

이 날은 어찌 하다보니..

세월이 흘러흘러 오지 않을 줄 알았는데 

기어코 와버린 그날.. 크리스마스 

 

사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뭘 할까 딱히 계획이 없었지만 

뭔가 그냥 적적하게 있기에 아까워 

무작정 옷을 챙겨 입고 나왔어요 

그렇게 볼일을 좀 보다 보니 갑자기 

예전에 친구가 하던 이야기가 떠올랐죠 

 

친구 : 야 나 대박 인생 맛집 하나 찾음 

주복 : ??뭐 갑자기? 

친구 : 와 내가 살다 살다 순대국 먹고 

감동받는 건 또 처음임 

주복 : 뭐 어딘데? 

친구 : 이수에 있는 청와옥인데 대박 맛있었음 

주복 : 뭐 그정도임? 

친구 : ㅇㅇㅇ 절대 후회 없는 선택임 

나물이랑 순대랑 먹는데 맛이 기가 막힘

여기가 1등임

주복 : ㅇㅋ 다음에 같이 한번 가봅시다 

 

이렇게 같이 가자는 말을 해놓고 

보기 좋게 친구를 버리고 도착했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청와옥-사당직영점-외관청와옥-사당직영점-입구
청와옥 사당직영점

 

이수역에서 조금 걷다보니 도착한 맛집 

짜잔~ 이곳이 바로 친구가 이야기했던 

청와옥 사당직영점이란 곳이군요 ! 

 

외관에서부터 입구에 기와로 된 지붕으로 

뭔가 빨려 들어갈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데.. 

그럼 그 흐름에 맡겨 빨려들어가야겠죠!? 

 

이때 제가 도착한 시간이 

점심시간이 한참 지났어서  

바로 룰루랄라 들어가면 되겠지~ 싶었는데 

 

 

청와옥-사당직영점-대기-현황
청와옥 사당직영점 대기 현황

 

????

현재 대기 6팀??!! 

그렇게 문 안쪽을 봤는데 

순대국을 먹기 위해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있더라고요.. 

 

근데 보통 순대국집에 오시는 분들이 

아저씨 아주머님들께서 주 손님 층일 텐데  

이 집에서 대기하고 계시는

손님의 연령대가 20~30대 커플 분들만 

보이더라고요... ( 하필 옆구리가 차갑네요 )

 

흠흠.. 

일단 여기서 식사를 하실 생각이시라면 

무조건 저 기계 앞에서 

대기 등록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 

 

그렇게 핸드폰 번호와 

입장 인원수를 기입하는 등의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청와옥-사당직영점-예약
청와옥 사당직영점 예약

 

이렇게 예약이 되었다고 

카카오톡 알림이 도착하였습니다 ! 

 

그렇게 기다리는 동안 

잠시 주변을 살펴봤어요 

 

 

청와옥-사당직영점-맛있는-쌀-고집청와옥-사당직영점-정성
청와옥 사당직영점 노력

 

사실 순대국집에 들어가면 

보통 생각하는 메뉴들이 거의 비슷할 거에요 

순대국, 밥, 김치 등등 

물론 각각의 순대국집마다 어떻게 나오는지 

일단 입에 넣고 봐야 알겠지만 

 

- 맛있는 쌀을 위한 청와옥의 고집 !! - 

- 오늘도 정성을 끓여냅니다 - 

 

와 함께 표기된 도시가스 고지서를 보고 

계속해서 정성을 끓여내고 있다는데 

이 정성을 통하여 과연 이 순대국의

어떤 디테일이 숨어있을까 

기대가 되었어요~ 

 

그렇게 15분 정도 대기 후에 

들려오는 목소리 

점원님 : 71번 손님~ 안으로 들어오세요~ 

 

오케이 ! 그럼 들어가 봅시다 ! 

 

 

청와옥-사당직영점-내부-인테리어
청와옥-사당직영점-내부-인테리어-2
청와옥-사당직영점-내부-인테리어-3

 

깔끔하고 따스한 한옥 스타일

벽면에 있는 한국적인 이미지부터 

천정, 바닥 등등 모든 것들이 

가게 내부를 고풍스럽게 표현하고 있는 듯한

인테리어가 한눈에 들어왔어요 ! 

 

 

 

 

하나부터 열까지 엄청나게 신경쓴 

가게는 잘 구경도 못했는데.. 

정말 으리으리한 느낌의 인테리어입니다. 

마치 이 곳 안에 있으면 

제가 오히려 정갈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청와옥-사당직영점-메뉴판청와옥-사당직영점-메뉴판-2
청와옥 사당직영점 메뉴판

 

그렇게 자리에 착석하고

청와옥의 메뉴판을 둘러봤습니다. 

 

순대국집에 메뉴판이 뭐 

순대국 말고 뭐 팔겠나 싶었지만 

생각대로 메뉴가 비슷비슷하긴 했었는데 

갑자기 예전에 친구가 청와옥에서 

맛있게 먹었다고 한 메뉴를 언급했을 때 

'나물과 순대'가 들어간 걸 먹었다라고 

친구가 했던 말이 떠올랐죠 

 

그렇게 친구의 말을 곰곰히 되새기며 

잠시 고민 끝에

'편백정식 + 가마솥밥'으로 주문했습니다 !  

 

 

청와옥-사당직영점-계산서청와옥-사당직영점-계산서-2
청와옥 사당직영점 계산서

 

그렇게 도착한 별로 반갑지는 않은 계산서.. 

혼자 왔는데 뭔가 많이도 시킨 것 같은 느낌.. 

그래도 이왕 먹는 거 제대로 먹어보자 해서

추가로 어리굴젓이랑

집에 가서도 먹어보자 해서 

추가로 포장 순대 국밥을 주문했어요 ! 

( 이 곳에서 드시고 포장하신다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들어서 주문해봤습니다 ! ) 

 

그렇게 주문이 끝남과 동시에 

잠시 후에 아주머님께서 

밑반찬등등을 셋팅해 주셨어요 ! 

 

 

청와옥-사당직영점-밑반찬-부추청와옥-사당직영점-밑반찬-깍두기
청와옥-사당직영점-밑반찬-무채청와옥-사당직영점-밑반찬-어리굴젓
청와옥-사당직영점-밑반찬-다진고추청와옥-사당직영점-밑반찬-새우젓
청와옥 사당직영점 새우젓

 

역시 국밥의 필수 밑반찬들은 

전부 도착했어요 ! 굿굿! 

아.. 근데 이거 어리굴젓 아니야...? 

 

어리굴젓이 기본으로 조금이라도 제공되는지 

모르고 추가로 시켰네요.. 이런 ㅎㅎ 

그래도 추가로 주문하는 메뉴로 

판매하는 거니까 맛은 보장되어 있겠지 ! 

 

그렇게 반찬들을 한 번씩 눈여겨보며 

모든 메뉴가 다 올 때까지 기다렸어요.. 

( 밥상의 풀샷을 찍기 전까지는 참고 참아야 한다 ! ) 

 

잠시 후! 선수들이 모두 입장 완료하였습니다 ! 

 

 

청와옥-사당직영점-편백정식
청와옥 사당직영점 편백정식

 

편백정식의 모든 메뉴가 도착하고..

오래간만에 웅장해지는 기분이에요 ! 

최근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국밥이랑 

밀가루랑 다 끊었었는데.. 

이런 비주얼은 절대 참을 수가 없겠습니다..

 

 

 

 

자 이 밥상을 보고 여러분들께서는 

가장 먼저 뭘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당연히 사진부터 찍어야죠! 

 

 

청와옥-사당직영점-가마솥밥-옮겨-담기청와옥-사당직영점-가마솥밥-물-붓기
청와옥 사당직영점 가마솥밥

 

역시 국밥 고수님들께선 아시죠? 

자 가마솥밥 뚜껑을 Open하고 

밥들을 그릇에 모두 옮겨 담아줍니다! 

 

그러고 보온병에 담긴 뜨거운 물을 

솥에다가 적당량 콸콸콸 부어줘야죠!

이따가 구수한 숭늉으로 만나자^^ 

 

 

청와옥-편백찜
청와옥 편백찜

 

청와옥 편백찜 

- 순대 | 수육 | 야채가 들어간 편백찜 - 

 

와.. 이게 뭐야.. 편백찜을 

제가 먹어본적이 단 한번도 없었는데. 

이런게 있는줄은 처음 알았어요 

 

 

청와옥-편백찜-순대
청와옥 편백찜 순대

 

순대 비주얼 한번 감상해 보시죠!

마치 떡이 들어있는 것 같은 비주얼.. 

 

이거 한입 딱 먹었는데 

?????????????????? 

제가 놀란 포인트가 2가지 

1. 엄청나게 찰지고 쫀득한 식감 

2. 순대 속이 완전하게 알차있다. 

 

 

 

 

보통 순대국집에서 경험했던 순대는..

순대의 찰기가 부족하거나 

속이 흐물흐물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 순대의 식감은 그야말로 진짜였습니다. 

순대를 딱 씹는데 입안에 쫀득함이 

제 혓바닥 위에 전세방을 놔달라고 아우성이네요 

 

( 포스팅하면서 사진 보는데 

이거 또 먹으러 가고 싶네요.....;;;; ) 

 

 

청와옥-사당직영점-편백찜-맛
청와옥 사당직영점 편백찜 맛

 

편백찜을 그냥 드셔도 되지만 

함께 주신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압도적인 편백찜의 비주얼에만 

놀라지 마시고 여기 있는 메뉴도 

주목하시면 되겠습니다 ! 

 

 

청와옥-순대국밥
청와옥 순대국밥

 

청와옥 순대국밥 

- 8가지 한약재로 매일 직접 끓인 

한돈 순대국 - 

 

앞에 밥상을 보니 자꾸 

제 이성이 끊어질 것 같지만 

여러분들과 함께 이 순간을 나누기 위해서

무진장 참고 참았습니다..

 

살짝 꾸덕구덕한 느낌의 사골로 보이는 육수, 

뭔가 진~~~한 맛일 것 같아요!

 

 

청와옥-순대국밥-다대기
청와옥 순대국밥 다대기

 

잠시 휘젓고 보니 다대기가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 

그러고 보니 메뉴판에 있던 내용을

이제서야 이해했는데 

메뉴판에 빨간색으로 

다대기 빼기 , 들깨가루 빼기 

와 같은 옵션이 추가로 있었다는 것 ! 

 

이를 이야기하지 않으면 

다대기들깨가루가 포함되어 나온다는 사실! 

 

원래 제가 국밥 먹는 스타일은 

직접 다대기를 넣어가며 간을 맞춰가는 

스타일인데 이걸 잘 몰랐었네요.. 

 

 

청와옥-순대국밥-고기
청와옥 순대국밥 고기

 

다이어트 끝나고 제대로 먹어보는 국밥 

와 풍족한 고기 토핑들을 보니까 

이성의 끈이 끊어질 것만 같습니다. 

아니 그냥 끊어지기 전에 

한 숟가락 건져서 먹어보면.. 

 

 

 

 

고기에 대한 비린내는 전혀 느끼지 못했으며

진한 육수가 제 입을 강타하며

고기들이 입에서 톡톡 춤을 추는데 

더는 참을 수가 없습니다 ! 

 

주복 : 실례합니다 사장님!

여기 소주 한병 가져다주세요 ! 

 

 

청와옥-사당직영점-술

 

제가 웬만하면 식사할 때 술 안 먹는데.. 

뇌에서 필터링 없이 술을 주문하였습니다.. 

 

*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께서만 드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지금 제 앞에 있는 순대국을 

빠르게 비워버리고 싶다는 생각뿐이네요 ㅎㅎ

 

 

청와옥-사당직영점-순대국밥-마무리-준비
청와옥 순대국밥 마무리 준비

 

정신 차리고 보니 벌써 뚝배기를 기울여서

국물을 마무리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 ㅎㅎ 

그렇게 모든 식사를 흡입하고.. 

마지막 하이라이트가 남았죠? 

 

 

청와옥-어리굴젓-숭늉청와옥-어리굴젓-숭늉-2
청와옥 어리굴젓 숭늉

 

 

이제 남아있는 오늘의 디저트, 

숭늉을 먹어볼 차례입니다 ! 

 

사실 지금까지 어리굴젓을 

추가로 시킨 걸 제대로 안 먹고 있었는데.. 

이 순간을 위함이었죠 ! 

 

 

숭늉

+ 어리굴젓


= 입안에 터지는 극락 

 

이렇게 먹는거 맛의 설명이 필요할까요? 

저 먹는거 좀 집중해야 하니까 

마무리 멘트는 잠시 후에 하도록 하고 

일단 좀만 더 흡입 좀 할게요 ! 

아 60초 후에 오겠습니다~ 

 

 

청와옥-사당직영점-편백정식-비포청와옥-사당직영점-편백정식-에프터
청와옥 편백정식 비포 에프터

 

60초 지났습니다! 

편백정식 비포 & 에프터 샷을 보세요.. 

상 위에 있는 음식 중에 검은콩 물이랑 

포장한 순대국 빼고 모두 다 먹었습니다 ! 

 

너무나도 쫄깃쫄깃하고 

속이 알찬 편백찜의 순대 맛과 

진하고 깔끔한 순대국의 육수 

마무리 숭늉까지 

 

편백정식 13,000원 

어리굴젓 추가 3,000원까지 해서 총 16,000원 

한 끼 식사치고 비싸다고 하면

비쌀 수도 있지만 

저는 하나의 코스요리로 너무나도 

야무지게 만족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 

 

그렇게 저는 2021의 크리스마스는  

순대 크리스마스로 마무리 !

 

 

청와옥-사당직영점-내돈내산

 

물론 내돈내산 인증은 이제부터 시작이죠! 

앞으로도 열심히 먹으러 다니겠습니다 ! 

여러분 잘 부탁드려요^^ 

 


 

- Epliogue - 

 

주복 : 와 순대국 인정함 진짜 대환장으로 흡입함 

친구 : 너 거기 가서 뭐 먹었냐 

주복 : 나? 편백정식 먹었는데 ? 

친구 : 거기는 얼큰이 순대국이 진짜임 

내가 친구랑 같이 먹었는데 나는 얼큰이순대국 먹고 

친구가 편백 정식 시켜서 뺏어 먹었었음 

주복 : 아 그래?? 

 

ㅇㅋ 다음에 먹어볼 메뉴 

얼큰이 순대국 + 찹쌀순대

( 순대가 너무 쫀득하고 맛있어서..

이것만 따로 다뤄보겠습니다 ! ) 

 

아! 그리고 제가 포장순대국도

이렇게 구매했습니다 ! 

그럼 여기서 크리스마스의 

외로운 미식가 주복이 청와옥 사당직영점에 

방문하여 맛있게 먹은걸 인증한 슬픈 일기..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  

그럼 저는 다음에 맛있는 거 사 오죠 ! 

 

 

청와옥-포장-순대국
청와옥 사당직영점 포장 순대국

 

자 이제 청와옥 사당직영점에서 

편백정식 아주 맛있게 먹었으니까 

2차로 저희 집에서 포장 순대국 

끝내주게 한번 드시러 가시죠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청와옥 사당 직영점 포장 순대국 구입기

 

서울 사당동 - 청와옥 사당직영점 / 집에서 끝내주게 포장 순대국 함께 드셔보시죠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복 등장하였습니다 ! 제가 예전에 청와옥 포스팅에서 포장 순대국을 사 온 것을 마지막으로 이야기는 계속된다고 했었죠 청와옥에 직접 가서 먹었던 이야기는 이곳을 참

jjubo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