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계산동 맛집 - 참 제주사랑 / 간장게장의 디테일이 너무나도 훌륭했습니다

by Jubok 2022. 3. 31.

안녕하세요 !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천 계산동에 위치한 

참 제주사랑이란 곳을 방문하였는데요 ! 

친구의 소개로 방문한 맛집이지만 

모든 메뉴들이 디테일하게 하나같이 깔끔하고 

맛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려도 

되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맛집을 가지고 왔습니다 ! 

그럼 저와 함께 맛있는 세계로 떠나보시죠 ! 

 

 

 

영업시간 : 11:00 ~ 22:00 

라스트오더 : 21:00 

( 매달 홀수 일요일은 휴무 ) 

 

 

참-제주사랑-입구

 

사실 친구랑 몇 번인가 

방문하려고 시도했던 맛집중 하나인 

참 제주사랑

원래는 친구랑 일요일에 만나서 

여기서 저녁을 먹기로 결정을 했는데 

휴무일 ( 매주 홀수주 일요일 휴무 )에 

딱 맞춰 방문해서 문이 닫혀있는 바람에 

미련을 못 버리고 있다가 

다시 한번 급습하여 방문하였습니다 ! 

 

 

참-제주사랑-인테리어참-제주사랑-인테리어-2

 

참 제주사랑 내부로 들어오자 

입구 옆에는 귀엽게 생긴 인형들이

진열되어 있었고 

인테리어적으로는 어두운 분위기지만 

밝은 조명과 더불어 아주 넓고

깨끗한 느낌이었어요 ㅎㅎ 

 

 

참-제주사랑-인테리어-3
참-제주사랑-인테리어-4

 

방문했던 날은 전체적으로

썰렁한 느낌이긴 하지만 

저는 조용한 곳에서 식사하는걸 

더 선호해서 오히려 아주 좋았습니다 ! 

 

특히나 창가쪽 자리는 

나름 시원한 전망을 분위기 삼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 

 

 

참-제주사랑-메뉴판
참-제주사랑-원산지
참-제주사랑-메뉴판-2참-제주사랑-포장-메뉴판

 

( 최하단 사진의 새우장, 전복장, 간장게장은 

포장했을 때의 가격임 ) 

 

어찌 되었든 자리를 잡고 앉았으니 

먹을걸 주문을 해야겠죠? 

메뉴판을 보시다시피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고 

사실 제가 먹고 싶은 것은 

갈치조림 + 고등어구이였지만 

친구가 무조건 간장게장정식이 아니면 안 된다고 하여 

간장게장정식을 주문하였습니다 !

 

사실 저는 고등어구이가 먹고 싶었고.. 

마침 간장게장정식에 고등어구이가 

포함되어 판매하니까 딱히 상관은 없었죠 ! 

 

 

참-제주사랑-밑반찬-샐러드참-제주사랑-밑반찬-김
참-제주사랑-밑반찬-깍두기참-제주사랑-밑반찬-파래
참-제주사랑-밑반찬-콩나물참-제주사랑-밑반찬

 

그렇게 속속들이 밑반찬들이 도착하였어요 ! 

근데 이 밑반찬들의 디테일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습니다. 

제가 보통 포스팅으로 밑반찬 소개할 때에는 

특징적인 밑반찬만 언급하였지만 

이거는 오히려.. 밑반찬들이 

하나같이 너무 깔끔하고 정갈해서 

밑반찬들부터 너무 골고루 잘 먹었어요 ! 

 

아.. 그러고 보니 특별하게 

언급할 밑반찬이 하나 있는데요 ! 

 

 

참-제주사랑-밑반찬-부침개
참-제주사랑-밑반찬-부침개-2

 

이 밑반찬 부침개들은.. 

특히나 강력추천 드립니다..

부침개들이 하나같이 다 맛있었지만  

특히 저 완자가 들어있는 부침개가 
아주 기막히게 예술이었어요 ! 

( 저거 보니까 자꾸 생각나네요.. ) 

 

 

참-제주사랑-밑반찬-미역국참-제주사랑-밑반찬-미역국-2
참-제주사랑-밑반찬-미역국-맛

 

 

 

여기 기본으로 나온 미역국도 

너무나도 산뜻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 

개인적으로 국물이 시원해서 

이 미역국도 은근히 많이 집어먹었습니다 ! 

 

그러고보니.. 저 위의 밑반찬들과 

요기 미역국과 공기밥 하나만 있어도 

식사 맛있게 할 수 있을정도로 

다 좋았어요 ! 

 

 

참-제주사랑-간장게장
참-제주사랑-간장게장-2

 

밑반찬들도 맛있지만 

밑반찬이 하이라이트가 될 순 없겠죠 ? 

자! 드디어 이번 시간의 첫 번째 

하이라이트인 간장게장이 찾아왔어요~ 

 

간장게장이 테이블 위에 셋팅됨과 동시에 

그윽한 향이 제 코를 자극하는데.. 

아직 먹지도 않았는데 

향만 맡아도 여기 맛집이라고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ㅎㅎㅎ 

 

 

참-제주사랑-간장게장-맛참-제주사랑-간장게장-맛-2
참-제주사랑-간장게장-맛-3
참-제주사랑-간장게장-맛-4

 

 

 

일단 간장게장의 맛이 어떤지 

입으로 한번 느껴봐야겠죠 ? 

이거 그냥 맛이 대박입니다 ! 

 

제가 간장게장은 원래 잘 못 먹는 편이긴 한데 

( 개인적으로 너무 짭쪼름한 맛,

심하게 비린 맛은 좋아하지 않음 ) 

이 간장게장은 아주 깔끔했습니다. 

이 간장게장의 맛은 좀 짭쪼름하단 느낌보다도 

오히려 상큼한 느낌에 가까웠고 

게 안에 들어간 살들도 쫀득함 그 자체여서 

 

입 안에 넣었을 때 제 미각 세포가 

아주 격렬한 댄스를 추고 앉아있습니다! 

 

 

참-제주사랑-고등어구이

 

자 다음은 두 번째 하이라이트인 

고등어구이.. 와우.. 크기를 보니 일단 합격 ! 

그러고 보니 고등어구이를 먹어 본 지 

꽤나 오래돼서.. 너무나도 그리웠습니다.. 

 

 

참-제주사랑-고등어구이-맛
참-제주사랑-고등어구이-맛-2

 

 

 

저는 이 판타스틱한 고등어구이의 

디테일한 식감을 정말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거.. 간이 정말 기가 막히게 

잘 배어있었고 고등어 속살도

입에서 살살 녹는 게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어찌 보면 생선구이류의 음식들은 

제조하는 스타일이 거의 비슷할진 모르지만 

여기서의 고등어구이는 제 입맛엔 

아주 훌륭해서 마음으로 박수를 쳤습니다 ! 

 

물론 고등어구이는 

또 구워주지 않는 이상은 

좀 빠르게 먹을 필요가 있으니까 

이거는 이거대로 맛깔나게 즐겨보면서 ! 

이제 슬슬 본격적으로

간장게장을 흡입해보겠습니다 ! 

 

 

참-제주사랑-공기밥참-제주사랑-간장게장-공기밥-맛
참-제주사랑-간장게장-공기밥-맛-2

 

밥 반 스푼에다가 다진 고추를 올려서 

게장 속을 잘 올려 먹어주면.. 

이것이 그냥 인생 사는 맛입니다. 

딱히 별거 없을지는 몰라도 

먹는 게 낙이라고 하잖아요 ㅎㅎ 

 

너무나도 기분 좋게 한입씩 맛있게 

먹으면서 흡입하고 또 흡입하기를 

반복했어요 ! 

 

 

참-제주사랑-간장게장-게-몸통
참-제주사랑-간장게장-게-몸통-공기밥

 

 

 

그렇게 게 몸통에 붙어있는 

살들을 적당히 젓가락으로 제거하여 

빼내고 공기밥을 게 몸통 안에다가 넣어서 

밥알을 게장에 숙성(?)시키고 비벼 먹었는데.. 

저녁 한끼 아주 후련하게 먹으면서 마무리했습니다 ! 

 

 

참-제주사랑-내돈내산

 

그리하여 친구와 함께 

간장게장정식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계산은 서로 더치페이를 함으로써 

내돈내산 인증은 완료했습니다 ! 

 

 


참 제주사랑 

 

인천 계산동에 계산택지 쪽에 

위치한 숨겨진 해산물 맛집 

 

사실 개인적으로 간장게장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번에 여기 간장게장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저는 다음에 여기 또 와서 간장게장정식 

또 시켜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 하지만 다음에 오면 

다른 메뉴를 먹어볼 예정 ! ) 

 

간장게장도 간장게장이지만 

특히 마음에 들었던 건 고등어구이가 

너무나도 입에 착착 달라붙어가지고 

친구에게 맛있다란 말을 연발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다른 반찬들도 깔끔하고 정갈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었고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 

여러분들도 소소한 맛의 행복으로 

기쁨을 누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메뉴들의 디테일이

너무나도 훌륭했던 맛집인 참 제주사랑 편의 

주복이었습니다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참-제주사랑-명함
참-제주사랑-명함-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