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부평동 맛집 - 오구당당 / 우렁쌈밥과 제육 그 환상의 조합을 찾아서

by Jubok 2022. 3. 26.

안녕하세요!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 방문할 맛집은 바로 

인천 부평동에 위치한 오구당당이라는 곳인데요 ! 

사실 이 오구당당이란 곳은 이미 

너무나도 많은 방송 및 다른 분들께서도  

많이 소개가 될 정도로 유명한 집인데요 ! 

 

그래서 저도 저만의 스타일로 

소개하고자 이 맛집에 방문하였습니다 ! 

그럼 저와 함께 맛있는 거 드시러 가시죠 ! 

 

 

 

영업시간 : 11:20 ~ 22: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6:00 

 

 

오구당당-방문

 

인천 부평에 위치한 오구당당 

사실 예전에 여기서 먹어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자주 갔던 기억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이 동네에 방문 할 일이 없어 

기억 속 구석에 잠시 잠들어 있다가 

 이번에 우렁쌈밥이 너무나도 먹어보고 싶어 

일부러 이 동네로 찾아와서

한 끼 식사를 먹었습니다 ! 

 

 

오구당당-대기오구당당-대기-2
오구당당-입구

 

吾口當堂 (나 오) (입 구) (마땅할 당) (집 당) 
* 내 입에 마땅한 집
-By. 오구당당 입구

 

생각해보니 저는 이 집에 먹으러 올 때에 

식사 시간이 아닌 때에 주로 오는 편인데 

그럼에도 생각보다 손님들이 

많이 오시는 편이었어요 ㅎㅎㅎ 

 

그렇게 아마 식사 시간에 맞춰 오게되어 

대기한다면 평균 5 ~ 15분은 

기다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제가 봤을 때 이 집에서 메뉴와 함께 

술을 드시기도 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손님분들께서 

주로 한 끼 식사를 하시고 가는 경우가 많아 

자리 회전율이 빠르다고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 

 

물론 식사 시간이 아닌 때에 왔으니 

특별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 

물론 저랑 같이 입장하시는 여러분도 

특별한 대기없이 저를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 

 

 

오구당당-내부-분위기
오구당당-내부-분위기-2
오구당당-내부-분위기-3

 

1996년에 오픈한 맛집이니.. 

이제 오픈한지 20년을 넘어서 

30년을 향해 달리고 계시는군요..  

그동안 어마어마하게 방송 출연을 했던

맛집이라니.. 딱히 실감은 나지 않지만

무튼 유명한 맛집임에는 틀림이 없죠 ! 

 

오구당당 가게 내부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목재의 컬러감을 가지고 있다보니까 

올드하면서도 따스한

한옥 스타일이라고 해야하려나 싶네요 ㅎㅎ

 

생각해보니 예전에 자주 방문했었을 때에는 

바닥에 앉아서 좌식으로 

식사를 했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입식으로 바뀌었네요 ㅎㅎ 

 

예전에 좌식으로 식사를 하였을 때에는 

이곳에서 엄청나게 많이 먹다가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하고

뱃살이 다리에 걸려서 혼날뻔했는데 

 지금은 많이 편해졌네요 ! 

 

 

오구당당-메뉴
오구당당-메뉴-2오구당당-메뉴-3

 

자..  일단 여기 왔으니까 메뉴를 정해야겠지요? 

만약에 저처럼 고독한 미식가로 이곳에 오면 

훈제육 + 우렁쌈밥의 메뉴만 선택이 

가능하고 ( 유일한 1인 상 메뉴 ) 

2인 이상부터 다른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으니 

이곳에 오면 2인 이상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저는 오래간만에 우렁쌈밥이 너무 

먹고 싶었으니 위에 설명드린 

1인상을 주문했습니다 ! 

물론 스포일러이지만.. 밥 한공기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 

 

 

오구당당-테이블-셋팅

 

 

 

그렇게 잠시 후 아주머님께서 

테이블 셋팅을 한가득 해주셨고 

저는 오래간만에 푸짐한 메뉴들과 함께 

사진을 마구마구 찍었습니다 ! 

( 상단의 사진은 모두 셋팅된 것은 아님 ) 

 

일단 하나씩 살펴볼까요? 

 

 

오구당당-밑반찬-시금치오구당당-밑반찬-오징어실채볶음
오구당당-밑반찬-볶음김치오구당당-밑반찬-고추무침
오구당당-밑반찬-김오구당당-밑반찬-야채

 

 

다양한 반찬들이 제 눈을 사로잡았으니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오구당당 탐험을 

시작해보도록 하죠 ! 

 

특히 마음에 들었던건 

김치가 딱 볶음김치 스타일이어서 

달달하게 맛있었고 

고추무침(2번째줄 오른쪽) 같은 건 양념이 

새콤해서 입에 잘 맞았어요~ 

 

뭔가 전체적인 밑반찬들이 

집에서 어머님께서 차려주시는 반찬의 

느낌이 물씬 풍겨서 전부 하나같이 

제 스타일이었어요 ㅎㅎ 

아마 야채에 대해 딱히 편식하지 않으신다면 

전부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오구당당-밑반찬-된장찌개오구당당-밑반찬-된장찌개-2

 

 

 

테이블 한상 가득 차려지고나서 

그 이후에 도착한 된장찌개 

된장찌개를 크게 한스푼 떠보니까 

우렁이까지 들어있는데.. 

된장찌개 특유의 간이 맞는 구수한 국물과 

우렁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조합되어서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 

 

 

오구당당-밑반찬-계란찜오구당당-밑반찬-계란찜-2

 

그 이후에 추가로 도착한 계란찜 ! 

생각해보니 최근에 어느 맛집을 가든 

항상 계란찜은 꼭 먹게 되는 느낌이네요 ㅎㅎ 

특별한 계란찜은 아니지만 

간이 적절하게 잘 되어있고 

입 안에 넣을 때 부드럽게 잘 녹아서 

전체적인 반찬들과의 조합이 아주 좋았어요 ! 

 

 

오구당당-공기밥
오구당당-공기밥-2오구당당-공기밥-3

 

한 끼 푸짐하게 먹는데 

공기밥이 없으면 엄청나게 허전하죠.. 

미리부터 이야기했지만.. 

여기서는 공기밥 두 그릇 먹었습니다..

보통 한그릇이면 충분한데 여기만 오면 

은근히 과식하게 되더라고요 ㅎㅎㅎ 

맛있으니까.. 

 

 

오구당당-우렁쌈장
오구당당-우렁쌈장-2

 

 

 

잠깐!! 알고 드세요 ★
논우렁의 효능 : 고칼슘, 철분, 빈혈예방, 비타민B1(피로회복), 콜라겐(피부미용), 골다공증예방 등등!! 
견과류의 효능 : 피부미용, 혈당억제, 노화방지, 암예방, 뇌졸증예방, 심근경색예방, 맑은피(오메가3) 등등!!
-By. 오구당당 내부 효능 설명

 

이번에 여러분들께서 주목할 메뉴인

바로 우렁쌈장입니다 ! 

우렁쌈장에는 우렁이에서부터 

각종 견과류까지 아주 풍성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 

 

사실 위에 제가 공기밥을 두 공기 먹었다고 했는데 

그 주된 이유가 바로 이 우렁쌈장 때문이에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 우렁쌈장, 김치, 김, 밥 이 정도만 있어도

 공기밥 2그릇은 뚝딱 끝내버릴 수 있을 정도의 

깊은 맛을 자랑하는데요 ! 

거기에 견과류 특유의 고소한 맛과 

우렁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의 조합까지 합쳐서

 한끼 식사의 품격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 

 

 

오구당당-훈제육

 

이번 시간의 두번째 주인공인 

훈제육이라고 불리우는 친구인데요 ! 

이 친구에게서 나오는 은은한 맛있는 향부터 

침을 고이게 만듭니다.. 

 

 

오구당당-먹는-방법
오구당당-우렁쌈밥-조합오구당당-우렁쌈밥-조합-2

 

가게 벽 곳곳에는 우렁쌈장을 맛있게

조합하여 먹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 

야채, 김, 제육, 쌈장 

요 4가지의 우렁쌈밥 조합으로

한쌈 커다랗게 쌓아서 한입에 넣어 먹으면 

머리속에 온갖 느낌표가 뜨면서 

이때부터 입 안으로 계속 

맛있는 쌈이 파고들 겁니다! 

 

그렇게 정신없이 먹고먹고 또 먹고를 

반복하며 그릇 위에 있는 

모든 메뉴를 비우며 행복한 

한 끼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 

 

 

오구당당-내돈내산

 

여러분들께 내돈내산의 인증은 

언제나 빠질 수 없죠 ㅎㅎ 

사실 여기 오구당당에서는 이렇게

내돈내산으로 맛있게 먹어도

전혀 아깝지 않은 맛집입니다! 

 

 

오구당당-포장-판매
오구당당-포장-판매-2

 

그리고 또한 가게 카운터 옆에 

우렁쌈장을 별도로 포장 판매하고 있어요 ! 

예전에 우렁쌈장 한번 구매하여 집에서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ㅎㅎ 

집에서 다른 반찬이랑 같이 먹으면

아주 맛있더라고요 ! 

 

아참! 만약에 우렁쌈장을 직접 구매하여 

드신다고 하면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구당당

 

인천 부평에 위치한 우렁쌈밥 맛집 

이미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맛집으로써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주로 가족분들끼리 오셔서 

식사를 하는 편이긴 하지만 의외로 커플로 

오시는 손님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ㅎㅎ 

 

저도 주로 혼자 이곳에 많이 

방문을 하는 편이지만 

어머님 모시고 한번 더 오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이번 한끼 너무나도 맛있게 잘 먹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