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구월동 맛집 - 정든한우 소머리국밥 / 깔끔하고 진한 육수 맛에 취향 저격 당했어요

by Jubok 2022. 3. 19.

안녕하세요!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 찾아갈 곳은 바로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정든한우 소머리국밥 이란 곳인데요 ! 

제가 자주 지나가는 길목에 위치한 맛집이라서 

저긴 대체 어떤 곳일까 하면서 구경만 했었는데.. 

이제야 방문하게 되네요! 

 

근데.. 생각보다 너무나도 깔끔하고 

괜찮아서 여러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서 

이 맛집을 들고 왔습니다! 

 

여러분! 저와 함께 뜨끈한 국밥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시죠^^! 

 

 

 

 

 

정든한우-소머리국밥-간판

 

어느 평온한 점심시간 

평상시처럼 지나다니던 동네지만 

 갑자기 소머리국밥집의 간판을 보고.. 

갑자기 소머리국밥 한 그릇 먹고 싶어서 

가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 

 

 

정든한우-소머리국밥-내부-분위기정든한우-소머리국밥-내부-분위기-2

 

가게 내부로 들어갔을 때의 분위기는 

특별하게 다른 가게에 비해 큰 

차이점은 없다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모던 스타일 특유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 

 

 

정든한우-소머리국밥-문구
정든한우-소머리국밥-메뉴

 

오.. 이곳에 적혀있는 문구들이 

참 마음에 드네요! 

한우 100%와 최고의 식재료만 

취급하여 정성껏 모시겠다니.. 

 

그리고 원산지를 보니까 

소머리, 김치 국내산 그리고 

고추가루 국내산????? 

그냥 맨 밑의 '모든 식자재는 국내산입니다'

라는 강력한 한마디에 저는 이 국밥집이 

아주 마음에 들기 시작했습니다 ! 

 

오케이.. 처음 온 집이고 

간판에 정든한우 소머리국밥이라고 적혀있으니 

대표 메뉴일 것 같은 소머리국밥 특 사이즈

주문해 보겠습니다! 

 

 

정든한우-소머리국밥-깍두기
정든한우-소머리국밥-김치

 

 

 

그렇게 잠시 후에 도착한 깍두기와 김치.. 

영롱한 국내산의 재료로 만들었으니 

일단 제가 먼저 먹어보도록 하죠.. 

 

오.. 달달한 깍두기도 맛있었는데

특히 담근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 

김치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양념의 꽉 찬 것 같은 느낌이 너무나도 훌륭했어요!

김치만큼은 제가 한번 리필하였습니다 ! 

 

 

정든한우-소머리국밥-테이블-셋팅

 

김치, 깍두기에 이어서 

속속들이 주문한 모든 메뉴가 도착하여 

테이블 셋팅이 끝났습니다! ㅎㅎ 

사실 별 기대도 안했었지만 

의외로 꽉 찬 느낌의 밥상을 보고 

마음속으로 환호성을 지르기 시작했어요 

( 오.. 심봤다 ) 

 

 

정든한우-소머리국밥정든한우-소머리국밥-특
정든한우-소머리국밥-육수정든한우-소머리국밥-고기

 

 

 

이번 시간의 주인공인 소머리국밥 특 

일반 사이즈와 비교해서 뚝배기 크기 차이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지만

커다란 뚝배기 안에 육수랑 고기 등등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것을 보니 

양이 은근히 많다고 느껴지긴 하네요 ㅎㅎ 

 

국밥의 육수를 한입 머금었을 때 

적당히 들어간 파의 고소한 향기와 

입에 달달하게 달라붙는 진한 사골국물은 

제 혀에 즐거운 여운을 남기는 느낌이에요 ㅎㅎ 

 

 

정든한우-소머리국밥-밥-한-숟가락

 

일단 배고프니까 밥 한 숟가락 좀 

말아먹어볼게요..ㅎㅎ 

여기 있는 밥 자체만으로 봤을 때 

특별한 점을 찾을 수는 없지만 

확실하게 밥이 꼬들꼬들한 스타일로

나와서 말아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 

 

 

정든한우-소머리국밥-소금정든한우-소머리국밥-후추정든한우-소머리국밥-소스
정든한우-소머리국밥-소금-간-조절정든한우-소머리국밥-깍두기-국물-간-조절정든한우-소머리국밥-소스-간-조절

 

이제 여기 정든한우 소머리국밥집의 

국물 스타일을 어느 정도 파악했겠다 

이제부터는 제 입맛대로 간을 조절할 시간입니다 ! 

여러분들께서도 입맛에 맞게 

소금, 후추, 소스, 깍두기 국물 등을 이용하여 

알맞게 간을 조절하여 주세요 ! 

 

 

정든한우-소머리국밥-고기-2
정든한우-소머리국밥-고기-소스-찍어먹기정든한우-소머리국밥-고기-3

 

 

 

이제 간도 맞췄겠다..!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할까요? 

고기 같은 경우에는 

특히 잡내 하나 없이 아주 깔끔했고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데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중독성 대박의 

감칠맛이 느껴져서.. 

분명 고기를 씹고 있는데 

또 고기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 이런 깔끔함.. 완전 제 취향입니다 ! ) 

 

 

정든한우-소머리국밥-밥-비벼먹기정든한우-소머리국밥-밥-비벼먹기-2

 

이제 어느 정도 토핑들을 건져먹고 

국물이 절반 정도 남았을 때에 

남아있는 모든 밥을 국밥에 털어 

비벼먹었습니다 ! 

이때부터 저의 수저는 포크레인이 되고 

저의 입은 진공청소기가 되는 겁니다! 

이제부터 진공청소기의 강도를 최대한으로 높이고 

빠르게 먹도록 하겠습니다 ! 

 

 

정든한우-소머리국밥-클리어

 

휴! 이번 한끼도 깔끔하게 클리어했습니다! 

저는 왜 이런 국밥만 보면 

흥분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특히 이런 깔끔한 국밥은 정말인지 

제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습니다! 

 

 

정든한우-소머리국밥-내돈내산

 

항상 내돈내산 인증은 

뭐 말할 필요도 없죠 ! 

특히 이번에 결제한 금액은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너무나도 든든하게 잘 먹었어요 ! 

 

 


정든한우 소머리국밥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소머리국밥집 

 

사실 호기심에 처음 방문했는데 

여기서 취급하는 모든 재료는

100% 국내산 재료를 쓴다는 것과 

깔끔하고 진한 육수 맛에 반해 

제대로 취향 저격당한 맛집이어서 

여기 앞으로 단골 해도 될 정도로 

추천하고 싶네요 ㅎㅎㅎ 

 

손님들도 계속 꾸준하게 오시고 

포장,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분들께서도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번 한 그릇 너무 잘 먹었으며 

다음에 또 방문하면 그때는 쇠고기 육개장이랑 

정든 만두도 먹어봐야겠습니다 ! 

 

지금까지 정든한우 소머리국밥 편의 

주복이었으며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정든한우-소머리국밥-명함정든한우-소머리국밥-명함-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