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복이 간다

인천 부평 - 두껍상회 / 두꺼비의 케주얼한 변신

by Jubok 2022. 7. 2.

안녕하세요 ! 주복입니다 ~ 

이번 시간에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곳은 

매번 쓰던 맛집이 아닌 두껍상회라는 

굿즈샵을 방문한 기록을 남길까 합니다 ! 

진로의 상징적인 마스코트 두꺼비를 

캐주얼한 브랜드 캐릭터로 재탄생시켜 

마케팅적인 측면으로 본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각인시켜준 좋은 사례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어릴 때 소주라고 하면 

아저씨, 할아버지가 먹는 맛없는 술이라고만 

생각했으나 이제는 다양한 주류의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소비층이 형성되고 있다 생각됩니다. 

 

자. 그렇다면 두껍상회라는 곳이 

과연 어떤 곳인지 저를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 출발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오픈기한 : 2022. 6. 8.(수) ~ 2022. 7. 12.(화) 

 

 

부평-두껍상회-입구부평-두껍상회

 

오래간만에 찾아간 인천 부평. 

부평의 번화가를 걷고 있는 도중에 

멀리서 파란색 두꺼비와 

핑크색 두꺼비가 거리를

돌아다니고 있는 모습이 보여서 

 

주복의 속마음 : 오.. 무슨 이벤트라도 하나? 

 

속으로 생각하며 길을 걷고 있다가 

갑자기 옆에 파란색으로 빛나는 

뭔가가 제 눈에 들어왔어요 

 

주복의 속마음 : 두껍상회

 

마침 시간이 남았으니 

호기심에 한번 들어가 보자 하는 생각에 

발길을 두껍상회 안쪽으로 돌렸습니다. 

 

 

부평-두껍상회-스탬프-존부평-두껍상회-스탬프-존

 

두껍 상회의 안쪽에 들어가자마자 

꺼비 스탬프 존이라고 적혀있는데.. 

( 아.. 저 캐릭터 이름이 꺼비였군요 ! ) 

포스트잇에다가 꺼비의 도장을 찍거나 

펜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인가 보네요 ㅎㅎ 

 

 

부평-두껍상회-1층-인테리어부평-두껍상회-1층-인테리어-2
부평-두껍상회-1층-인테리어-3

 

 

 

꺼비 스탬프 존을 시작으로 

전체적인 두껍상회의 인테리어를 

차례차례 둘러보기 시작했어요. 

전체적으로 1층의 컨셉은 

가정집이라고 할까요? 

 

티비, 쇼파, 식탁 등등 

뭔가 가정집에서 있을법한 

여러 가지 익숙한 것들이 배치되었네요 ㅎㅎ 

 

 

부평-두껍상회-1층-인테리어-4부평-두껍상회-1층-인테리어-5

 

진로로 디자인된 침구류.. 는 뭔가 

좀 독특하네요 ㅎㅎ 

그 이외에 주류로 이뤄진 다양한 상품들이 

나름 또 제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느낌도 드네요 ㅎㅎㅎ 

 

 

부평-두껍상회-1층-박물관부평-두껍상회-1층-박물관-2

 

1층의 구석으로 들어오면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라는 

코너에 들어왔는데 

많은 솜씨 좋은 분들께서 꺼비라는 

캐릭터를 꾸며놓은 것을 전시한 곳이네요 ㅎㅎ 

 

하나의 케릭터를 무궁무진한 스타일로 

꾸민 다양한 창작들을 천천히 

눈으로 즐기며 계속 앞으로 

전진하겠습니다 ! 

 

 

부평-두껍상회-1층-계단부평-두껍상회-1층-계단-2
부평-두껍상회-1층-포토존

 

 

 

1층 두꺼비 월드 아니 두껍상회 중앙에 

꽃으로 된 꺼비 둘이 포즈를 취하고 있네요 

이곳을 포토존으로 하여 

사진을 찍어가시며 추억을 한 장 

남기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렇게 저는 2층으로 올라가 볼게요! 

 

 

부평-두껍상회-2층-골프존

 

2층으로 올라오자마자 

골프존이 눈에 보이는데.. 

아.. 골프 관련 꺼비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건가 보네요 ㅎㅎ 

 

22년도 초반에 골프 관련 프로그램들이 

인기가 많았던 것들을 생각하고 

골프의 인구가 급증하는 것을 보면 

이러한 귀여운 골프 관련 상품들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도 생각됩니다 ㅎㅎ 

 

 

부평-두껍상회-2층-상품-판매-코너
부평-두껍상회-2층-상품-판매-코너-2부평-두껍상회-2층-상품-판매-코너-3

 

꺼비라는 캐릭터의 상품뿐만이 아니라 

다른 귀여운 상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ㅎㅎ 

무드등부터, 야구 유니폼을 입은 꺼비 인형, 

스노볼 등..  귀여워서 

소비를 자극하게 만드는데.. 

열심히 참아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부평-두껍상회-2층-상품-판매-코너-4
부평-두껍상회-2층-두껍포토-쏘맥자격증부평-두껍상회-2층-두껍포토-쏘맥자격증-2

 

상품 코너를 벗어나 카운터 앞쪽으로 오면 

가방들과 각종 용품들을 판매하는 곳이 

눈에 띄었으며 그 안쪽에는 

소맥자격증을 발급해준다고 나와있네요 ㅎㅎ 

 

소맥자격증 발급 안내

인스타그램 @Official.jinro 팔로우시 
쏘맥자격증을 발급해드립니다. (링크 1. 참조) 

1. @Official.jinro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직원분께 인증
2. 쏘맥자격증 발급을 위한 퀴즈 진행 
3. 2문제중 1문제를 맞추면 쏘맥자격증 발급. 

 

또한 카운터 옆쪽에 핑크색으로 된 구역에는 

'두껍포토'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두껍포토 이용 안내 

@Official.jinro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두껍포토쿠폰을 제공해드립니다. 

1. @Official.jinro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화면 직원분께 인증
2. 이벤트존 스탭에게 팔로우 인증 후 
두껍포토쿠폰 수령
3. .쿠폰에 적혀있는 일련번호 기입 후 
두껍포토 이용

 

상단의 두 가지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의 팔로우를 요구하고 있으니 

재미 삼아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팔로우를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링크 1 참고. ) 

 

 

부평-두껍상회-2층-공항-컨셉부평-두껍상회-2층-인테리어
부평-두껍상회-2층-인테리어-박물관
부평-두껍상회-2층-상품-판매부평-두껍상회-2층-진로-가방

 

 

 

2층의 다른 통로로 오자 

공항을 컨셉으로 박물관 같은 느낌의 공간이 

눈앞에 펼쳐졌네요 ㅎㅎ 

 

이곳 두껍상회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상품인 빅 사이즈의 소주잔부터 

출발하여 다양한 꺼비의 피규어 상품, 

그리고 그밖에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ㅎㅎㅎ 

 

아까도 상단에서 보셨겠지만 

참이슬 가방.. 그리고 진로의 하늘하늘한 가방은 

재미있어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구매는 살짝 망설여지게 되네요 ㅎㅎ 

 

 

 

부평-두껍상회-2층-인테리어-2
부평-두껍상회-2층-참이슬-술잔-판매부평-두껍상회-구매-인증

 

그렇게 두껍상회를 한 바퀴 둘러보며 

그래도 기념으로 뭔가는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진열대에 있는 빅사이즈 소주잔을 구입하였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해당 빅사이즈 소주잔이 

두껍상회의 인기 상품이라고 하네요 ㅎㅎ 

 

소주잔의 크기는 

소주 한병이 모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이름은 

'참이슬 한방울잔'이라고 불리네요 ㅎㅎ 

그 이외에 한잔에 소주 3병이 들어가는 

'참이슬 세방울잔'과 소주 4병이 들어가는 

'참이슬 네방울잔'까지 판매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부평-두껍상회-참이슬-진로-한방울잔부평-두껍상회-참이슬-진로-한방울잔-구매인증

 

참이슬 한방울잔 말고 파란색 두꺼비로 된

진로 한방울잔도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해당 상품들을 카운터로 가지고 가자 

박스에서 잔을 꺼내며 글라스에 흠집이 

있는지 확인을 시켜주고 

결제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3천 원 이상 구매 시 

두꺼비 모양의 뱃지를 지급하며 

( 매일 디자인이 다름 ) 

총 7종류 중 6종류 이상을 수집해오면 

두꺼비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한다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 받고 싶다면 

매일매일 방문하여 3천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시고 뱃지를 수집하면 되겠습니다.. 

 


두껍상회 

 

인천 부평 번화가에 위치한 

하늘빛이 가득한 두껍상회

 

진로 참이슬의 상징인 두꺼비를 

케쥬얼 하고 라이트 한 캐릭터로 만들어 

많은 대중들에게 가볍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좋은 예시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재미있는 곳에 방문하면서 

뭔가 눈이 즐겁다는 느낌도 들긴 하지만 

많은 공부가 되었다고도 생각됩니다. 

 

참 오픈 기한은 상단에 명시했듯이 

2022. 7. 12.(화) 까지 오픈이니 

여러분들께서도 혹시 인천 부평에 

방문할 일이 있으면 잠시 두껍상회에 

들리셔서 추억 하나 만들어 가시는 게 

어떨까요?ㅎㅎㅎ 

 

그럼 지금까지 

두꺼비의 케쥬얼한 변신이 재미있었던 

두껍상회 편의 주복이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신기한 곳 있으면 

여러분들께 안내해드릴게요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