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작전동 맛집 - 황소고집 돌곱창 / 쫀득한 식감이 강렬한 추천 맛집

by Jubok 2023. 3. 21.

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 같이 가볼 곳은 인천 작전동에 위치한 황소고집 돌곱창인데요 ! 

생각 이상으로 쫀득한 식감의 곱창을 너무나도 맛있게 즐겼던 강렬한 기억때문에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고 자랑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런말은 웬만하면 잘 안하지만 저 믿고 한번 따라오시죠 진짜 맛있습니다. 

 

 

 

영업시간 : 17:00 ~ 24:00 

(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 

 

 

황소고집-돌곱창-간판황소고집-돌곱창-1관황소고집-돌곱창-2관
인천 계양구 작전동 황소고집 돌곱창

 

 

 

친구랑 함께 1차로 횟집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는 도중 친구가 심심했는지 다른 친구들을 마구마구 호출하기 시작했고 얼떨결에 2차로 향하게 되었는데.. 마침 바로 옆에 황소고집 돌곱창이란 간판이 눈에 띄어 이곳으로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황소고집 돌곱창은 인천 계양구 작전동, 작전역, 북인천세무서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골목안쪽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나름 아담한 사이즈의 맛집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상단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 

 

입구 앞은 생긴 지 오래된 노포로 보이는데요.. 나중에 사장님 말씀을 들어보니 한 자리에서 25년 정도 장사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바로 건너편에는 2관까지 있어 1관의 자리가 가득 찼다면 2관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황소고집-돌곱창-1관-내부
황소고집 돌곱창 내부

 

황소고집 돌곱창의 바깥에서도 노포로 보이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도 역시나 올드한 노포스타일의 가게가 전체적으로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뭔가 이런 노포에 오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사장님 : 몇 분이셔요? 

주복  : 저희 총 4명입니다

사장님 : 여기 넓은 자리에 앉아요~ 

 

 

황소고집-돌곱창-메뉴판
황소고집 돌곱창 메뉴판

 

 

 

자리에 착석하고 황소고집 돌곱창의 메뉴판을 살펴봤는데요. 

간판에 당연히 곱창집이라 적혀있어 그런지 소곱창, 대창, 막창, 염통, 차돌박이 등의 메인 메뉴간천엽, 내장탕, 선지해장국 등의 메뉴 등이 적혀있었습니다. 

인원수가 4명이라 뭘 먹을까 하다가 적당히 곱창, 대창 등의 메인 메뉴들을 섞어 주문하였습니다. 

 

 

황소고집-돌곱창-밑반찬-부추무침황소고집-돌곱창-밑반찬-양파절임
황소고집-돌곱창-밑반찬-곱창-소스황소고집-돌곱창-밑반찬-파김치
황소고집 돌곱창 밑반찬

 

황소고집 돌곱창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펴보다 보니 어느 순간 밑반찬으로 부추무침, 양파절임, 파김치, 소스 등등 하나둘씩 테이블 위에 세팅되었습니다. 

항상 식당에서 제공해 주는 밑반찬의 경우에는 입맛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조연역할을 한다고 표현하지만 이번에 올라온 밑반찬들은 메인 메뉴와 함께 먹기에 조합이 너무 좋아서 주연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훌륭한 맛을 자랑했습니다. 

 

이곳에 오셔서 메인 메뉴를 즐기다 보면 여러분의 젓가락은 자신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밑반찬을 한 점씩 집어 드시게 될 거예요! 저도 그랬습니다.. 

 

 

황소고집-돌곱창-간천엽-생간
황소고집-돌곱창-간천엽황소고집-돌곱창-생간
황소고집 돌곱창 간천엽 생간

 

간천엽과 생간 한 접시도 제공해 주셨는데.. 이거 싫어하시는 분들 은근히 많이 계시더라고요 ㅎㅎ 

이번에 친구들이랑 갔을 때도 다들 이거 싫어한다고 해서 혼자 맛있게 먹었는데.. 저에겐 너무나도 취향이었습니다 ! 

질긴 느낌이지만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맛의 간천엽, 물컹거리지만 입 안에서 샤르르 녹아내리는 맛의 생간까지.. 이거 왜 이렇게 맛있는지 젓가락으로 계속 집어먹기 바빴네요 ㅎㅎ 

 

 

황소고집-돌곱창-선지해장국
황소고집-돌곱창-선지해장국-국물-맛황소고집-돌곱창-선지해장국-선지-맛
황소고집 돌곱창 선지해장국 맛

 

기본 찬으로 주신건지 서비스로 주신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곳의 선지해장국은 너무나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기름기 있는 맛과 칼칼함이 밸런스 있게 잘 잡혀있어 생각보다 볼륨 있는 국물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선지에 대해서 좀 호불호가 갈리실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선지를 좋아하다 보니 입에 사르르 녹아내리는 선지의 맛은 술안주로써도 말을 할 필요 없을 정도로 너무 좋았었어요 ! 다음에 또 오면 무조건 이거는 또 챙겨 먹을 예정입니다 ㅎㅎㅎ 

 

 

황소고집-돌곱창-메인-메뉴
황소고집-돌곱창-메인-메뉴-2
황소고집 돌곱창 메인 메뉴

 

 

 

황소고집 돌곱창에서 이것저것 주문해 봤네요 ㅎㅎ 소곱창, 소대창, 소염통,. 등등.. 너무나도 푸짐하게 올라온 메인 메뉴의 비주얼에 이때 저는 카메라의 셔터를 연신 누르며 맛있겠다고 말했던 기억뿐이네요.. 

 

지글지글 구워지는 향이 코 끝에 퍼지는데.. 입 밖으로 침이 절로 나올뻔했습니다.. 

 

 

황소고집-돌곱창-곱창황소고집-돌곱창-대창
황소고집-돌곱창-막창

 

이번에 전체적으로 다 먹어봤는데.. 안 맛있는 게 없었습니다.. 

곱창의 쫀득한 식감을 느끼다 보니 안에 들어있는 곱이 입 안에 퍼져나가면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맛은 술안주로써 최고였고 대창 또한 인절미 가루와 함께 즐기면 고소함이 기름기를 잡아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막창도 말할 필요가 없었고요..

 

전체적으로 쫄깃하면서 압축된 육즙이 입 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맛들이 하나같이 예술이어서 친구들과 맛있다는 말을 계속 언급하면서 술을 먹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술이 계속 들어가니 점점 취해가는 것이 느껴지긴 하지만 여기 황소고집 돌곱창에서 먹었던 메인 메뉴들의 식감은 절대 잊혀지지 않는 맛이라고 할까요? 

이건 제가 아무리 열심히 설명해 봤자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을 정도로 권해드려요.. 

 

 

황소고집-돌곱창-날치알볶음밥황소고집-돌곱창-날치알볶음밥-2
황소고집-돌곱창-날치알볶음밥-맛
황소고집 돌곱창 날치알볶음밥

 

황소고집 돌곱창에서의 메인 메뉴를 모두 드셨다면 여러분들께서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메뉴는 바로 이 날치알볶음밥인데요. 이건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밥에 양념과 날치알등이 잘 묻어있어 이 식감 자체만으로도 미쳤다는 말밖에 안 나왔네요.. 

 

특히 밑반찬인 파김치랑 드시면 조합이 너무나도 훌륭하니까 이곳에 오면 꼭 날치알볶음밥 기억해 주시고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 

 

 

황소고집-돌곱창-마무리황소고집-돌곱창-마무리-내돈내산
황소고집 돌곱창 마무리

 

정말인지 볶음밥도 그렇고 다른 반찬들도 그렇고 아주 그릇을 싹싹 비웠네요. 

여러분 근데 제가 처음에 언급한 게 있었는데.. 1차로 횟집에서 밥을 먹고 왔는데..? 이게 또 뱃속에 다 들어가는 게 참 신기했습니다 ㅎㅎ 

 

술도 아주 부드럽게 잘 넘어가고.. 여러모로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네요 ! 그렇게 황소고집 돌곱창에서 마무리하고 계산한 영수증을 첨부하며 내돈내산으로 먹었다고 인증합니다. 

 

 


황소고집 돌곱창

 

인천 계양구 작전동, 북인천세무서, 작전역 근처에 위치한 곱창 찐맛집.

 

 

황소고집-돌곱창-한끼식사
황소고집 돌곱창 한끼식사

 

한 자리에서 25년 이상 운영하신 노포로 이곳에서는 소곱창, 막창, 대창.. 등의 소 내장류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메인 메뉴인 곱창 등의 요리도 상당히 맛있지만 특히 다른 밑반찬들도 그렇고 선지해장국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어서 개인적으로 여러분들께 너무나도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고.. 아마 취향에만 맞으신다면 이곳에서 술을 엄청 주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 식당에서 소주 한병 드신다고 한다면 평균 5,000원정도 지불해야하는데.. 이곳은 한병에 3,000원(22. 12월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말이 필요없는 곳이죠? 

애주가 분들이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맛집이니 꼭 기억해 주시고 근처 지나가시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 그나저나 이번에 맛집 포스팅하는데.. 너무나도 먹고 싶어서 상당히 괴로웠네요.. 조만간 친구 녀석 한번 더 불러서 한번 또 가봐야겠습니다 ㅎㅎ 

 

그럼 지금까지 쫀득한 식감이 강렬한 추천 맛집인 인천 계양구 작전동에 위치한 황소고집 돌곱창 편의 주복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