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푸드

자미당 후기 / 달콤한 꽈배기 도너츠 맛집

by Jubok 2023. 5. 7.

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 

이번에 여러분들과 찾아갈 곳은 자미당이란 곳인데요 ! 운동하다가 지나가는 길에 우연하게 발견하게 된 곳이지만 대표 메뉴인 꽈배기와 도너츠 등을 먹어봤을 때 달콤하면서도 기본기가 괜찮은 맛집이라 여러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겠다 생각되어 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방문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자미당 답동점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미당 답동점 

주소 : 인천 중구 제물량로 128-3 자미당

영업시간 : 10:30 ~ 20:00 ( 공휴일,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07-1481-2272

 

 

인천-중구-답동-자미당-답동점
인천 중구 답동 자미당 답동점

 

 

 

자미당 뜻 - 좋은 맛을 내는 집
( 최하단 링크 1. 자미당 홈페이지 참고 ) 

 

마음이 울적하고 답답할때나 바람 쐬고 싶을 때 바깥으로 나와 한참 걷곤 하는데요.. 

자택 위치인 인천 주안동에서 월미도까지 대략 10km로 걸어가면 대략 2시간, 뛰어가면 대략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 여기 자미당 답동점 앞길을 한번씩 지나가는 편입니다. 

 

운동을 하고 주위를 살펴보면 많은 식당들, 맛집들, 세상 흘러가는 많은 것들이 보이지만.. 그중에서 자미당 답동점만큼은 한번 꼭 방문을 해보자 생각하여 자미당 답동점을 다시 찾았고 그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자미당-답동점-판매-메뉴
자미당-답동점-메뉴판자미당-사라다빵
자미당 답동점 메뉴판

 

아.. 촬영할때 깜빡 잊어버리고 내부 분위기를 안찍었네요..ㅎㅎ

사실 커다란 특징은 없고 그냥 깔끔한 단색 벽에 좌석과 테이블 몇 개 있는 것이 전부라고 할 수 있지만.. 제가 기억하기로 아이들이랑 어머님이랑 함께 간편하게 놀러 와 자리에 앉아계셨던 기억이 있는데요 ! 

전체적으로 자미당의 창문 안쪽으로 햇살이 비춰 뭔가 정겹고 아이들이 함께해서 그런지 뭔가 여유로운 분위기 같아보였습니다 ㅎㅎ 

 

자미당 바깥에서는 창문 너머로 맛있는 꽈배기, 도너츠, 핫도그 등이 진열된 것을 볼 수 있어 이 앞쪽으로 지나가는 길에 가볍게 구매해 먹기 딱 적당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특히나 저희 어머님께서 꽈배기, 도너츠 등을 상당히 좋아하셔서 더더욱 어머님이 생각났나 봅니다. 

 

사장님 : 어서오세요~ 어떤 거 드릴까요? 

주복 : ( 배가 부른 상태 ) 음.. 혹시 꽈배기랑 찹쌀도너츠 3개씩 가격으로 적혀있는데 1개씩 낱개로도 판매 가능한가요? 

사장님 : 네~ 가능해요~ 

주복 : 그럼 꽈배기, 찹쌀도너츠, 팥도너츠 각각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 

 

 

자미당-꽈배기-팥도너츠-찹쌀도너츠자미당-내돈내산-인증
자미당 꽈배기 팥도너츠 찹쌀도너츠

 

사장님 : ( 결제 완료 후 ) 영수증 드릴까요? 

주복 : 네 영수증 부탁드릴게요 ~ 

 

그렇게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여러분들께 내돈내산으로 리뷰를 인증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ㅎㅎ 그렇게 자미당의 꽈배기와 도너츠를 조심스레 들고 집으로 복귀하여 사진 촬영을 곧바로 시작하였습니다 ! 

 

 

자미당-꽈배기
자미당-꽈배기-맛
자미당 꽈배기 맛

 

 

 

( 자미당에서 꽈배기를 구입하기 전 ) 

사장님 : 꽈배기에 설탕 뿌려드릴까요 ? 

주복 : 아니요~ 그냥 주시면 되겠습니다 !

 

사실 꽈배기 같은 경우는 설탕 뿌려먹는 게 가장 레트로스럽다고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꽈배기 본연의 맛을 좀 즐겨보고 싶었네요 ㅎㅎ 

 

자 그럼 자미당의 꽈배기부터 먹어볼까요? ( 잠시.. 어머님 드릴 거 반정도만 자르고.. ) 

그렇게 꽈배기 한입 먹었을 때 딱 잘 튀겼다는 생각이 번쩍 머릿속에 들었네요 ㅎㅎ 보통 시장에서 판매하는 꽈배기 같은 경우는 튀김 자체가 상당히 두꺼워 클래식하다는 느낌을 받긴 하는데.. 이거 같은 경우는 꽈배기 튀김 자체가 얇고 깔끔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설탕을 뿌려야 단맛이 나지만.. 설탕을 전혀 뿌리지 않아도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의 꽈배기여서 부담 없이 즐기기에 딱 좋은 간식이라고 소개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주복 : 어머님 맛이 어떠십니까?

어머님 : 맛있네? 이거 어디서 샀어? 

주복 : 저쪽 동인천에 자미당이라고 있는데 거기서 샀죠? 

어머님 : 다음에 갈 일 있으면 3개 사와  

 

 

자미당-팥도너츠
자미당-팥도너츠-맛
자미당 팥도너츠 맛

 

꽈배기의 맛을 어느 정도 파악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다음 선수인 팥도너츠의 맛 좀 보도록 할까요? 

먹어보니 팥 안에 특히 씨앗? 잣? 같은 게 들어서 ( 이거 욕이 되는 건 아니겠죠? ) 달콤한 팥의 맛 이외에도 씹는 맛이 느껴져 한층 더 볼륨 있는 식감으로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특히나 달콤하게 맛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단 생각이네요 ㅎㅎ ( 물론 저도 이 팥도너츠를 좋아합니다 ! ) 

 

 

자미당-찹쌀도너츠
자미당-찹쌀도너츠-맛
자미당 찹쌀도너츠

 

이제 여기 자미당에서 판매하는 꽈배기나 도너츠는 마냥 클래식한 느낌이 아니란 것을 알았네요 ㅎㅎ 

이번에 소개할 다음 선수는 찹쌀도너츠인데요 ! 저는 꽈배기랑 팥도너츠 이런 거보다도 찹쌀도너츠를 훨씬 더 좋아하는 편이라 무척이나 기대가 컸습니다. 

 

어디서 이걸 먹나 거진 실패하는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자미당의 찹쌀도너츠 같은 경우는 당연히 쫀득한 찹쌀의 식감에서부터 입 안에 만족감을 가득 채워주는 것은 기본이고 특히 튀김 부분에 콩고물이 묻혀있는 듯한 기분으로 이것 역시도 달달한 맛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자미당 

 

곳곳에 위치한 나름 숨겨졌다면 숨겨진 달달한 꽈배기, 도너츠 전문점이자 맛집 

 

 

자미당-꽈배기-팥도너츠-찹쌀도너츠
자미당 꽈배기 팥도너츠 찹쌀도너츠 메뉴

 

 

 

우연하게 방문했고 정말 단 한 조각씩만 먹어봤지만.. 생각이상으로 상당히 괜찮았던 자미당의 꽈배기와 도너츠. 

 

아주 조금씩이지만 어머님께서 3개 전부 맛보시고는 다음에 동인천 들를 일 있으면 쪼잔하게 1개씩 구매하지 말고 3개씩 세트로 구매해 오라고 저에게 말씀하신 것을 보니.. 상당히 마음에 드셨나 봐요~ 

 

저도 같은 생각으로 이번에 먹어보고 다음에 자미당 앞쪽 지나가게 되면 다시 한번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 ㅎㅎ 

 

아까 메뉴판을 자세하게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미당에 꽈배기와 도너츠 뿐만이 아닌 핫도그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출출할때 깔끔하게 튀긴 꽈배기, 도너츠 등의 간식들을 한번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또 만약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이시라면 아이들에게 부담 없이 권할 수 있는 간식인 만큼 함께 즐기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그럼 지금까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달콤한 꽈배기, 도너츠를 판매하는 전문점이자 맛집인 자미당 후기 편의 주복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자미당 홈페이지 

 ( 홈페이지를 살펴보니까.. 하와이에도 자미당 분점이 있었네요 ㅎㅎ )

 

자미당 | 자미당은 '좋은 맛을 내는 집' 이라는 뜻 입니다.

꽈배기/찹쌀도너츠/핫도그/팥도너츠/고로케

www.jamida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