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계산동 맛집 - 유래초밥 / 맛있는 녀석들 선정 맛집

by Jubok 2023. 5. 6.

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 

이번에는 여러분들께서 좀 주목하고 봐주셨으면 좋겠는 맛집인데요 !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유래이라는 곳으로 정말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옆동네 옆옆동네에서도 많이 찾아오는 로컬 맛집입니다 ! 

 

특히 맛집 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23. 3. 17일 421회 방영)에 나오고 나서는 원래도 손님이 많았는데.. 더 많아져서 인기가 폭발하는 맛집인 유래초밥. 

 

지금부터 여러분들을 맛의 세계로 안내해 보겠습니다. 

 

 

영업시간 : 13:00  ~ 23:00 

 

 

인천-계양구-계산동-유래초밥
인천 계양구 계산동 유래초밥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맛집인 유래

사실 제가 이 먹동여지도 블로그를 처음 운영했을 때부터 이곳 유래은 꼭 다뤄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방문했네요 ㅎㅎ 

 

이곳이 얼마나 되었는지 기억이 나진 않지만.. 제가 한참 어릴 때부터도 이 유래이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오래된 것으로만 기억하고 있었네요 ㅎㅎ 

 

오래간만에 방문해도 한글이 뒤집어진 간판글씨체는 여전하고 뭔가 어릴 때는 그런 생각이 안 들었는데.. 이젠 점점 노포가 되어가는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 

 

 

인천-계양구-계산동-유래초밥-내부-분위기
인천-계양구-계산동-유래초밥-내부-분위기-2
인천 계양구 계산동 유래초밥 내부 분위기

 

유래의 입구 안으로 들어오자 2개의 방으로 분리된 가게 분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때 사진 촬영했을 당시만 해도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하기 전이였지만 그래도 이곳 유래는 최소한 손님들이 없던 적은 거의 못 본 것 같네요 ㅎㅎ 

 

특히나 이곳 유래은 음주가 가능한 성인이라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즐겨 드시러 오는 곳이기 때문에 역시 맛있는 곳은 세대를 초월하게 되는구나..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에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하고 나서부터는 젊은 손님의 비중이 더욱더 늘었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만약 이곳 유래초밥에서 드신다고 한다면 개인적으로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평일도 타이밍 못맞추면 착석할 좌석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주말 같은 경우는 아예 일찍오지 않으면 자리가 없어 이 역시도 좀 기다려야 하는 편으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전 사실 예전엔 거의 단골손님으로 자주 찾아가곤 했었는데.. 예전보다도 뭔가 더 북적이는 느낌이지만 그래도 오래간만에 방문하니까 뭔가 아늑하고 반갑네요 ㅎㅎ 

 

 

유래초밥-생생정보통-방송-이력
유래초밥 생생정보 방송 이력

 

유래 한쪽 벽에 걸린 액자에는 2016년 5월 5일 어린이날 KBS2TV 생생정보통에도 소개가 되었었다는 액자가 걸려있어 문득 호기심에 자료를 찾아보니 유튜브에 방송 이력이 있었네요 ㅎㅎ 여기에 링크를 걸어 여러분들께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조치하려 했으나 링크에 문제가 생겨 영상을 제거하였습니다. ( 유투브에 들어가셔서 20160505 생생정보통 참돔찜으로 검색하시면 해당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래초밥-2시간-이용-안내유래초밥-자연산-굴
유래초밥-메뉴판
유래초밥 메뉴판

 

이곳 유래은 언제나 손님들로 가득해서 오죽하면 벽에 2시간 이용 양해부탁드린다는 말을 적었을까요..

근데 만약 여러분들께서 여기 유래에 방문한다고 하면 2시간만 이용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는데요.. 이곳 유래초밥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은 어우.. 제가 이번에 최대한 열심히 설명드리겠지만 이건 꼭 드셔봐야 알 수 있는 맛이기에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유래초밥을 직접 방문해 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ㅎㅎ 

 

아무튼 유래의 메뉴들을 살펴보면 생선회, 회무침, 초밥부터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요! 사실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라고 한다면 도미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곳저곳을 다녀봤지만 개인적으로 여기서 판매하는 도미찜만큼은 꼭 드셔보시라고 권유드리고 싶네요. 

 

만약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한다면 사장님께 "오늘 어떤 생선 메뉴가 좋아요?"하고 물어보면 좋은 메뉴를 추천해 주시기도 하니 주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방문 같은 경우는 다른 곳에서 상당히 밥을 많이 먹고 온 탓에 도미찜 등의 시그니쳐 메뉴를 먹기엔 좀 힘들고.. 저희가 항상 2차로 방문할 때 먹는 메뉴인 회무침을 주문하였습니다. 

 

 

유래초밥-밑반찬-간장국물유래초밥-밑반찬-고구마말랭이
유래초밥-밑반찬-샐러드유래초밥-밑반찬-땅콩
유래초밥-밑반찬-연두부유래초밥-밑반찬-완두콩
유래초밥-밑반찬-번데기유래초밥-밑반찬-김치-부침개
유래초밥 밑반찬

 

주문이 끝나면 사장님께서 여러 가지 밑반찬들을 제공해 주시는데.. 이건 뭐 하나하나가 다 술안주라고 해도 될 정도로 훌륭합니다 ㅎㅎㅎ 김치 부침개를 제외하고는 밑반찬 리필이 가능하니 드시다가 부족하면 사장님께 요청하여 더 가져달라고 부탁하시면 되겠고요.. 

 

저는 이곳에 올 때는 특히 소주를 주로 먹는 편이다 보니.. 국물이랑 김치 부침개를 자주 먹는 편인데.. 요 두개는 정말 맛있고 제 취향입니다! 국물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한 숟가락씩 퍼먹으면 간이 밴 기름진 국물에 알코올 취기가 조금씩 내려가는 느낌이고.. 특히 저 김치 부침개는 두껍기도 매우 두꺼운데 촉촉하면서 김치 특유의 감칠맛까지 더해져 씹을 때 스트레스가 풀리는 맛이라고 소개드릴 수 있겠네요 ! 

 

 

유래초밥-회무침-2유래초밥-회무침-초장
유래초밥-회무침
유래초밥 회무침

 

 

 

이번 유래에서 주문한 메인 메뉴인 회무침 되겠습니다 ! 중간에 잘게 잘린 회가 양념 밑에 숨어있는 비주얼을 시작으로 동그랗게 새순부터 김, 단무지, 오이 등등 다양한 야채들이 배치되어 있어 더욱더 군침을 돌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사실 오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이나 각종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께선 해당 반찬등을 제외하고 드시면 되겠지만.. 저희 같은 경우는 회무침에 올라와 있는 모든 야채들을 양념과 골고루 섞어서 먹는 편입니다 ! 

 

 

유래초밥-회무침-3
유래초밥-회무침-4
유래초밥-회무침-맛
유래초밥 회무침 맛

 

바로 이렇게 말이죠 ㅎㅎㅎ 친구와 가볍게 술 한잔을 마시고 잘 섞인 회무침을 한입 먹었을 때 이건 그냥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상큼한 초장의과 고소한 참기름의 조합에서 출발하여 전체적인 야채들.. 특히 단무지, 파프리카?, 오이 등의 식감 좋은 재료들이 모두 모여서 아삭하면서 신선한 느낌을 잘 살려주고 특히 회 특유의 쫀득하면서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은 혀를 천국으로 보내버렸다고 해도 될 정도로 저는 매우 만족했습니다. 

 

제가 이 회무침을 좋아하는 2번째 이유는.. 특히 배부르게 먹어도 커다란 부담 없이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라서 이곳에서 주로 먹는 메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래초밥-김-마끼유래초밥-김-마끼
유래초밥 김 마끼

 

회무침을 즐기다보면 사장님께서 김 마끼를 인원수에 맞게 서비스로 제공해 주십니다. 

이빨 끝에서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은 물론이고 안쪽에 염교(보통 일본말로 락교라고 하죠)가 들어있어 특유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한층 볼륨을 살려주는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한잔 두 잔 먹다 보니.. 테이블 위에 있던 음식들은 한순간에 눈 녹듯이 사라지고 술병도 점점 늘어나면서 밤은 더욱더 무르익어가는 느낌입니다. 근데 역시 술은 맛있는 것이랑 먹어야 좀 더 빛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ㅎㅎ 

 

* 주류는 만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항상처럼 맛집 가면 영수증을 인증하여 내돈내산으로 리뷰하는 것임을 알리지만.. 어째서인지 이번에는 결제했던 기록이 없네요.. ㅠㅠ 이번에 내돈내산으로 먹은 거 인증하는 영수증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래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맛있는 녀석들이 선택한 도미찜 맛집. 

 

 

유래초밥-밑반찬들
유래초밥 밑반찬들
유래초밥-회무침-술안주
유래초밥 회무침 술안주

 

 

 

사실 이곳에 오면 도미찜을 주문하여 먹었어야 하는데.. 이번에 회무침 하나만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ㅎㅎ 

뭐 그래도 이거 달랑 하나만 먹었다고 표현했지만 함께 나온 밑반찬들도 푸짐하게 맛있게 잘 나오고.. 특히 달랑 하나 나온 회무침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이지만.. 이것도 특히 맛있다 보니 생각 없이 집어먹다 보면 은근히 배부른 술안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어느 정도 배가 찬 상태에서 술안주를 드시고 싶다하시면 여기 유래회무침을 전 꼭 추천드리고요 ! 다음 유래초밥 리뷰에서는.. ( 아마 이곳 먹동여지도에 업로드하게 될진 잘 모르지만.. ) 맛있는 녀석들에서 그토록 추천했던 도미찜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맛있는 녀석들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도미찜을 더욱더 맛있게 먹는 노하우를 그때 공개할게요 ~ ) 

 

그럼 지금까지 맛있는 녀석들 선정 맛집인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유래 편의 주복이었고요 !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