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게 먹어봐요/한식

인천 주안동 맛집 - 격이다른수제만두 / 튀김만두가 맛있는 수제만두전문점

by Jubok 2023. 4. 4.

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승기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수제만두전문점 이다른수제만두라는 곳으로 안내하려 하는데요. 이곳의 간판 이름이 그렇듯 만두가 깔끔했고요! 특히 이곳의 튀김만두는 시그니쳐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소개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맛집 탐방 가보도록 할까요? 

 

 

 

영업시간 : 11:00 ~ 21:00 

( 매달 2, 4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 

 

 

인천-미추홀구-주안동-격이다른수제만두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격이다른수제만두

 

 

 

지도를 펼쳐 근처에 가볼 만한 맛집이 있나 천천히 살펴보던 중 눈에 띄는 맛집이 있어 집현관문을 열고 바깥으로 나섰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곳이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승기사거리에서 골목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조그마하게 숨어있는 분식집이자 수제만두전문점인 이다른수제만두.

 

간판이랑 전체적인 분위기를 봐서는 생긴 지 얼마 안 된 새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뭐 전체적인 감상은 이쯤 하고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격이다른수제만두-내부-분위기
격이다른수제만두-내부-분위기-2
격이다른수제만두 내부 분위기

 

마침 딱 맞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제법 있는 편이었습니다. 

근데 제가 느끼기에 이쪽 골목은 사람이 별로 없는 곳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꽤나 많은 손님분들이 앉아 계실 줄은 전혀 상상하지 못했거든요 ㅎㅎ 

 

빈자리에 착석한 이후 사장님께서 주문서 종이뭉치랑 펜 하나를 테이블에 올려놓으시며 천천히 고르고 주문할 때 부르라고 하셨습니다. 

 

 

격이다른수제만두-메뉴판
격이다른수제만두 메뉴판 (22. 12월 가격 기준)

 

이다른수제만두의 메뉴판을 보니 일반 분식집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메뉴판만 보게 된다면 영락없는 분식집이라고 생각하게 될진 모르지만.. 전체적인 것은 직접 먹어봐야 알겠죠? 

 

이곳이 수제만두전문점이라 적혀있으니 그와 관련된 메뉴인 만둣국과 튀김만두를 반반 섞어서 주문하였습니다. 

 

 

격이다른수제만두-셀프바
격이다른수제만두-밑반찬-멸치볶음
격이다른수제만두-밑반찬-깍두기-단무지
격이다른수제만두 밑반찬

 

이곳 이다른수제만두에서의 물, 밑반찬 등은 가게 안쪽에 위치한 셀프바에서 셀프로 직접 드실 만큼만 가져다 드시면 되겠습니다. 

단무지는 그렇다 치더라도 여기 있는 깍두기랑 멸치볶음은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만으로도 집반찬으로 밥 먹는 기분을 낼 수 있을 줄은 몰랐네요 ㅎㅎ

 

 

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
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2
격이다른수제만두 만둣국

 

 

 

얼마 지나지 않아 사장님께서 만둣국을 테이블 위에 세팅해 주셨습니다. 

만둣국에 김치만두, 고기만두 등의 건더기 등은 물론이고 계란 풀어진 건더기가 양껏 담겨있는 비주얼에서 맛이 어느 정도 예상되긴 하지만.. 일단 한번 먹어보도록 하죠 ! 

 

 

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국물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건더기
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고기만두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고기만두-2
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김치만두격이다른수제만두-만둣국-김치만두-2
격이다른수제만두 만둣국 맛

 

만둣국의 국물을 한 스푼 건져먹어 보니 적절한 간의 국물이 혀 끝에서 느껴지는 것을 확인하고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숟가락을 들어 만둣국을 퍼먹기 시작했습니다. 

건져 먹다 보면 계란풀은 건더기들이 부드럽게 샤르르 녹아내리는 맛 또한 놓칠 수 없는 포인트였으며 만두 또한 부드럽고 촉촉한 맛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격이다른수제만두-튀김만두
격이다른수제만두 튀김만두

 

만둣국과 함께 주문한 튀김만두. 

사실 그냥 만두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만둣국에 담긴 만두랑 겹쳐 먹는 느낌도 들어 튀김만두를 먹어보잔 생각에 한번 주문해 봤네요. 겉으로 보기에 꽤나 바삭하게 튀긴 만두의 비주얼은 대체 어떤 맛을 구현했을까 상당히 궁금했는데.. 빨리 먹어봐야 알겠죠? 

 

 

격이다른수제만두-튀김만두-맛
격이다른수제만두-튀김만두-고기만두-맛격이다른수제만두-튀김만두-김치만두-맛
격이다른수제만두 튀김만두 맛

 

 

 

한입 딱 먹어보니 이건 진짜 물건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깔끔하면서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은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이건 마치 고로케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만두소에는 어느 정도 육수를 머금고 있어 씹을 때 입 밖으로 살짝 흘러나오는 맛 또한 좋아 이다른수제만두를 소개할 때 이 부분은 꼭 강조해서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고기맛과 김치맛 둘 다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고기맛을 더 좋아하는 편이지만 이곳에서는 김치맛이 더 맛있었네요 ! 

 

 

격이다른수제만두-간장통격이다른수제만두-간장
격이다른수제만두-만두-간장격이다른수제만두-튀김만두-간장
격이다른수제만두 - 만두는 간장과 함께 찍어드시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아까 가게 옆에 간장통 있는 거 보셨죠? 간장등을 종지그릇에 적당량 뿌려 만두랑 함께 드시면 되겠습니다. 

저 역시도 만둣국에 담긴 만두는 물론 튀김만두랑도 함께 찍어먹었죠 ! 

 

 

격이다른수제만두-마무리격이다른수제만두-마무리-내돈내산-인증
격이다른수제만두 마무리

 

그렇게 열심히 먹다보니 만둣국 그릇이 밑바닥을 보이고 튀김만두의 개수가 하나도 남지 않게되었네요 ㅎㅎ

사장님께서 마지막으로 요구르트도 디저트로 챙겨주시는 모습에 감사하다고 인사드리며 이다른수제만두에서의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결제한 내용 업로드하며 내돈내산으로 먹었다는 것 인증합니다.) 

 

 


이다른수제만두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승기사거리 골목 안쪽에 위치한 시그니쳐가 튀김만두인 분식 맛집

 

 

격이다른수제만두-한끼-식사
격이다른수제만두 한끼 식사

 

깔끔한 식당의 분위기, 밑반찬은 물론이고 만둣국, 튀김만두 또한 훌륭한 기본기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저는 이 근처에 거주하시거나 이 근처 쪽을 지나가실 때 식사하실 곳을 찾는다면 저는 여기 이다른수제만두를 추천드린다는 의견입니다. 

 

이다른수제만두는 식당에 직접 오셔서 드시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 수 있겠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 요기요, 배달의민족, 쿠파이츠 같은 배달 플랫폼으로 주문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이쪽도 한번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튀김만두가 맛있는 수제만두전문점인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위치한 이다른수제만두편의 주복이었고요 ! 이번 한끼 식사도 너무 잘 먹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격이다른수제만두-명함
격이다른수제만두 명함

 

 

 

댓글